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시, 5단지「투자환경설명회」개최..
사람들

구미시, 5단지「투자환경설명회」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1/29 18:52 수정 2015.11.29 18:52
한국수자원공사, 5단지 내년 3월부터 분양시작


 내년 3월 분양에 들어가는 구미국가 5단지의「투자환경설명회」가 11.27(금) 오후 2시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본관 대회의실에서 투자희망기업, 입주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역량 있는 선도기업 유치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국가 5단지 개발계획 변경에 주요 투자기업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분양일정 등 정확한 투자정보를 사전 제공함으로써 잠재적 투자 기업을 발굴하고자 구미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 준비하였다.
 설명회는 기존 토지이용현황, 주차장 등 지원시설 배치 계획 안내, 입주업종 확대, 향후 산업단지 계획변경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투자 희망기업들의 많은 의견과 문의가 이어져 5단지 분양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한편, 구미시는 창조융합단지로 새롭게 태어날 준비를 하고 있는 1단지와 함께 5단지를 융·복합 탄소산업의 중심축으로 조성하고자 도레이 입주예정 지역을 중심으로 한 탄소산업 특화단지 조성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탄소산업 특화단지 조성계획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추진 중에 있는 산업단지 개발계획 변경에 반영되어, 향후 탄소소재와 융·복합이 가능한 전자의료기기, 자동차부품, 국방산업 등의 기업유치에도 청신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금년 초 독일의 CFK밸리 가입을 계기로 세계 탄소시장의 흐름과 기업현장 정보를 교류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제공함으로써 탄소산업의 R&D 지원강화를 위한 계획도 착실하게 진행되고 있다.
김흥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