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李 대통령, 정성호 등 신임 장관 8명 임명..
정치

李 대통령, 정성호 등 신임 장관 8명 임명

김상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7/23 18:57 수정 2025.07.23 18:57
단체 기념 촬영 후 별도 환담

이재명 대통령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안이 재가된 신임 장관 8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2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식에는 구윤철 기획재정부·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조현 외교부·정성호 법무부·윤호중 행정안전부·정은경 보건복지부·김성환 환경부·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다만,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만 대미 관세협상을 위해 이날 방미길에 오른 관계로 참석하지 못했다.
또 이들 8명 외에도 역시 장관급인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김경수 위원장도 참석해 이 대통령에게 위촉장을 받았다.
이 대통령은 장관들에게 각각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잘 부탁드린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배우자들에게는 꽃다발을 주면서 "축하드린다"고 하고 기념 촬영을 했고, 이 대통령은 참석자들과 단체 기념 촬영까지 마친 뒤 별도 장소에서 환담했다.
현재까지 이재명 정부 1기 내각 장관으로 지명된 18명(유임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제외) 가운데 9명의 임명 절차가 완료된 상태다.
이 대통령은 전날 강선우 여성가족부·안규백 국방부·권오을 국가보훈부·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오는 24일까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보내달라고 국회에 요청한 바 있다. 김상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