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창조도시 포항’ 만든다..
사람들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창조도시 포항’ 만든다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2/08 18:01 수정 2015.12.08 18:01
포항시 공무원 창조아이디어 공모 당선작 및 정책기획단 우수과제 발표회 개최

 공무원들의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통해 창조도시 포항건설하기 위한 ‘공무원 창조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 및 정책기획단 우수과제 발표회’가 7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포항시 공무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월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창조아이디어 공모전’에 접수된 총 71건의 아이디어 중 1,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0개의 우수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시는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행정문화 정착과 신규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지난 5월 출범한 정책기획단은 그간 팀별로 진행된 연구과제를 검토해 우수과제 3개를 선정했는데 이날 13개의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회를 가졌으며, 발표자들은 각자의 아이디어에 창의적 연출을 십분 발휘해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강덕 시장은 “그간 직원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역동적인 에너지가 행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온 결과가 정착되고 있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부서간 벽을 넘는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노력들이 인정받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