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만우)는 관내농업인을 대상으로 단순 농기계 임대사업에서 벗어나 농용굴삭기, 트랙터, SS기 등의 농기계 안전교육을 추진하는 등 농가경영개선에 나서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 봉화군은 평소 농기계교육과 관련해 농업인들의 요청이 많아짐에 따라 이용률이 높은 농기계 위주로 농업인 400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5월말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 아울러 관내농업인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교육신청자가 늘자 지난 12월 8일부터 농용굴삭기 교육 50명을 시작으로 5회에 걸쳐 200여명을 대상으로 12월 중순까지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또한 봉화군은 하반기동안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2016년부터 체계적인 농기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고령농, 귀농인, 부녀자 등을 대상으로 굴삭기, 트랙터, SS기, 승용관리기, 용접, 축산장비 등 교육기종을 확대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박만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관내 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농업인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농업하기 좋은 군을 건설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