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안전사고·재해예방 교육..
사회

포항시, 안전사고·재해예방 교육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28 17:51 수정 2016.02.28 17:51

 포항시가 26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공공일자리사업 작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및 재해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공공일자리 참여자 및 사업담당자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동부지사 최병화 차장이 일자리사업 참여 중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안전사고 사례와 유형을 소개하고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법, 응급처치 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참여자의 건강관리 수칙 및 사업담당자에 대한 안전사고 관리요령 등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며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환기시켰다.
 포항시는 올 상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사업을 오는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간 녹도정비 및 국토공원, 등산로 정비 및 둘레길 조성 등 97개 사업에 260여명을 투입해 실시할 예정이다.
 김영철 경제노동과장은 “일자리 참여자 스스로 안전수칙 지키기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며 “공공근로를 비롯해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