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최수일 울릉군수, 포항해양수산청 방문사진..
사회

최수일 울릉군수, 포항해양수산청 방문사진

운영자 기자 입력 2016/02/28 18:17 수정 2016.02.28 18:17
LNG공급시설 위해 울릉항만 부지 사용 건의

 

 

 

최수일 울릉군수는 24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을 방문해 윤석홍 청장과의 면담 시간을 가지고 천연가스(LNG) 공급 기반시설 건립을 위하여 울릉(사동)항만 내 배후부지 사용을 건의했다.

□ 이날 면담에서 최수일 군수는 “울릉도가 친환경에너지 자립섬이 되기 위해서는 기존 석유류 에너지원에서 신재생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그 중간단계 사업의 핵심시설인 연료전지 발전을 위해서는 원료인 LNG 보급이 필수적이다.”라고 설명하였다.

□ 또한, 울릉도 주민들은 내륙 지역에 비해 30% 이상 비싼 가격의 연료비를 부담하고 있다며, 주민의 연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생활의 질적 향상도모를 위해 저렴한 LNG 연료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기반시설의 최적지로 검토되는 울릉(사동)항만 부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 아울러, 생필품 및 연료의 안정적인 수송과 항만시설의 이용 활성화 등추가 건의사항도 전달하였다.

□ 이에 대해, 윤석홍 청장은 “열악한 도서지역에서 거주하는 울릉주민들의 불편에 대해 공감하는 만큼 주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되도록 지역경제, 지역숙원사업 해결과 관련된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