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3월 18일(금), 14시부터 본청 대강당에서 도내 고등학교 3학년 부장 및 진로진학부장 250명을 대상으로 2017 대입전형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학입시 설명회는 제1부 2017 대입전형 주요 특징에 대하여 조만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가, 제2부 효율적인 상담을 위한 대입상담프로그램 활용방안에 대하여 김대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파견교사가 강의를 한다. 그 외 경북 대입상담교사단의 김봉희 회장의 진로진학사이트 운영 방안과 2016년 경북교육청 진학지도계획에 대한 연수로 이루어진다.
참석한 교사들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언어영역의 통합형 출제, 수학역역의 가/나형 출제, 한국사 필수 응시 등 크게 변화하는 부분과, 대입 수시 전형의 비중이 점차 늘어가는 경향에 맞춘 현장의 입시 지도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중등교육과는 이번 고3부장 및 진로진학부장 입시 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시작으로 학생부종합전형에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고등학교 1, 2학년 부장교사 연수를 계획하고 있으며,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전형설명회를 다양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신청사에서 실시되는 이번 연수회를 통해 현장의 대학입시 담당교사들이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추어 대입 상담 및 지도 역량을 길러 수험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명품 경북교육을 이루는데 큰 몫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