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 새누리당 친박계 좌장 최경환 의원이 6일 당 대표 경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전대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다시 국..
▲ © 운영자 '막말 공방'으로 5일 파행을 빚은 국회 대정부질문이 국민의당의 유감 표명으로 속개됐다.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 및 3당 원내대표·원내수석부대표 긴급회동을 가진 직후 기..
▲ © 운영자 중국 어선의 한강하구 수역 불법조업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한·중 양국 정부 간 제9차 어업문제 협력회의가 5일 오전 광주에서 열렸다. 한국 측에서는 배종인 외교부 동북아국 심의관을 수석..
▲ © 운영자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8일 새누리당 의원 전원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기로 한 데 이어 다음달 중 국회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들과의 오찬도 추진키로 한 것은 소통과 협치를 키워드로 집권 후반기 ..
▲ © 운영자 새누리당이 4일 당 대표가 공천 결정을 지연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당헌당규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박명재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를 마친 후 브리핑을 통해 ..
▲ © 운영자 제10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의장에 김응규(김천·새누리·사진) 의원이 선출됐다. 4일 경북도의회에 따르면 도의회는 이날 제28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앞으로 2년간 도의회를 이끌어 나..
▲ © 운영자 국민의당이 친인척 보좌진 채용 문제에 관해 여야 양당은 싸잡아 비난해놓고 정작 자당 소속 국회의원의 가족 채용 문제에 대해서는 사과 한마디 없이 변명으로 일관해 눈총을 사고 있다. 당초 국민..
▲ © 운영자 정치권에 또 '신공항' 바람이 불고 있다. 이번에는 영남이 아니라 호남이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의원이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면서 새만금 신공항 건설을 공약으로 내건 데 이어, 새누리당 정운천 의원도 ..
▲ © 운영자 친박계 맏형 서청원 새누리당 의원은 4일 자신의 당대표 추대론에 대해 "맞지 않는 얘기"라고 일축했다. 좌장인 최경환 의원이 전당대회 출마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일부 친박계를 중심으로..
▲ © 운영자 박근혜 대통령이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되는 제11차 아시아·유럽 정상회의(ASEM·아셈) 참석을 위해 오는 14일 출국한다. 박 대통령은 이번 순방을 계기로 몽골도 공식방문, 차히야 엘벡..
▲ © 운영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일 이정현 새누리당 의원이 청와대 홍보수석 재직당시 KBS 보도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세월호 보도'에 개입한 것과 관련,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당 차원의 강력 대..
박명재 의원(포항남구 울릉)은 1일 포항 청림동~오천읍~호미곶면~장기면을 잇는 ‘호미반도권 해안둘레길 조성’ 사업비 6억원 등 포항·울릉 현안사업을 위한 특별교부세 1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호미반도권 해안둘레길 조성 사업: 6억원오천시장 아케..
▲ © 운영자 김무성계로 불리는 3선의 강석호 새누리당 의원(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이 3일 "새누리당을 혁신하겠다"며 오는 8월 9일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강 의원은 이날 오후 ..
▲ © 운영자 친박계 5선 이주영 새누리당 의원(경남 창원·마산합포)은 3일 "계파청산과 화합, 국민이익이 중심이 되는 새누리당 대혁명을 주도하겠다"며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이른바 '김수민 사태'의 책임을 지고 안철수·천정배 공동대표가 동반 사퇴한 가운데, 논란의 당사자인 김수민·박선숙 의원은 30일까지 모든 의정활동을 중단한 채 두문불출하고 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자진 탈당 의사를 타진했지만 이들이 탈..
▲ © 운영자 병역의무 기피자들의 인적 사항이 오는 12월 인터넷에 최초로 공개된다. 정부의 병적 관리 대상에 고위 공직자와 그 자녀 뿐만 아니라 연예인과 체육선수도 포함된다. 병무청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
▲ © 운영자 새누리당은 30일 국회의원 체포동의안 자동상정 등 국회의원 특권내려놓기 정책을 발표했다. 박명재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 브리핑을 통해, 비대위가 결정한 국회의원 특권내려놓..
▲ © 운영자 더불어민주당 당무감사원은 30일 '가족 보좌진 채용'으로 논란을 일으킨 서영교 의원에 대해 윤리심판원에 '중징계'를 요구키로 했다. 당무감사원은 또 '친인척 보좌진' 채용을 금지하는 내용을 당규에 새..
▲ © 운영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29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른바 '서별관회의'를 두고 집중 공세를 퍼부었다. 두 야당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 회의에서 대우조선해양 혈세 투입 과정에 ..
▲ © 운영자 새누리당은 내달 6일 의원총회를 열어 '집단지도체제'에 대해 논의키로 했다. 비상대책위는 현행 집단지도체제를 단일지도체제로 바꾸기로 했으나 친박계는 집단지도체제로의 재변경을 지지하고 있고, 비박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