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번호 국민공천제 등 '공천룰'을 둘러싸고 청와대·친박근혜계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간 긴장 국면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당내 비박계 의원들이 1일 김 대표 방어에 적극 나섰다. 전날 청와대가 안심번호 국민공천제에 대해 제기한 5가지 문제점을 조목조목..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일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선거구 획정과 관련한 여야 '2+2 회담'을 제안한 데 대해 "적어도 회담을 하려면 기존의 합의를 제대로 이행하겠다는 확실한 다짐과 청와대의 보증이 필요한 것 아니겠느냐"며 불쾌한 기색을 드러냈..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위원장 김대년)가 내년 20대 국회의원총선거 지역구 의석을 결정할 시점을 하루앞둔 1일 여야의 지역구수와 비례대표수에 관한 협상은 공전을 거듭하고 있다.새누리당은 이날 농어촌지방 대표성 확보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2+2 회담을 ..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농성중인 농·어촌 지역 여야 국회의원을 만난뒤 기자들의 질문을 받으면서 곤혹스러워 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일 "이제 안심번호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지 않겠다"며 더이상..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6·25전쟁에 참전한 미국을 비롯한 8개국 유엔 참전용사와 가족 100명을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5박6일간 초청하는 행사를 개최한다.참가자들은 30일 입국해 다음달 1일 국방부 주관 제67회 국군의 날 행사에 참석한다. 2일..
야권을 중심으로 신당과 탈당 움직임이 일고있는 가운데 내년 국회의원선거를 앞둔 정치권의 본격적인 '헤쳐모여'가 가시권에 들어왔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야권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 외부에서 천정배신당, 박준영신당 등이 추진되고 있다. 최근 탈당한 박주선 의원 ..
유엔(UN) 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28일 마지막 일정으로 뉴욕한국문화원을 방문했다. 외국에 한국문화원이 개원한 이래 현직 대통령으로서는 첫 방문이다.'문화융성' 차원에서 세계 문화의 중심도시인 뉴욕에서 한류..
새누리당은 29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농촌 지역구 축소는 안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전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열린 최고위를 열고 내년 총선 선거구 획정과 공천룰 문제 등을 집중 논의하면서 이같은 의견을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2시간..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유엔(UN) 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문제와 관련해 "핵개발을 비롯한 도발을 강행하는 것은 세계와 유엔이 추구하는 인류평화의 가치를 훼손하는 것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낮(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
추석을 맞아 부산을 찾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지난 28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만나 정치관계법 개정에 관한 논의를 한 뒤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지난 28일 전격회동 이후 양당..
권영진 대구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인 미국 물산업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추석 당일인 27일 출국한다. 미국 최대 물전시회 WEFTEC에 참가하고 주관기관인 물환경연맹(WEF)과 협력방안을 모색하며 물산업 클러스터 대표 도시인 밀워키시와 MOU도 체결한다.도착..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차녀 김현경 수원대 교수가 남편과 자신이 마약을 함께 투여했다는 세간의 풍문을 수사해달라며 검찰에 진정서를 제출했다는 보도에 대해 "그건 이야기하지 않겠다"고 침묵으로 응수했다.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뒤 기자들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4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맞붙으라는 친박 핵심 홍문종 의원의 언급에 대해 "소이부답(笑而不答, 답하지 않고 그저 웃겠다는 뜻)"이라고 어처구니없다는 반응을 나타냈다.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뒤 기자들과 ..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은 당 혁신위가 하급심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후보에 대한 공천 배제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24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박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당연히 차기 총선에 출..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은 당 혁신위가 자신을 해당행위자로 지목하며 징계를 요구한 것과 관련, 24일 "문재인 대표와 혁신위, 윤리심판원은 당원과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나를 제명시켜라"고 강력 반발했다. 조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
야, "국정을 군사 작전하듯 밀어부쳐"여야는 24일 노·사·정 대타협을 둘러싸고 정반대의 입장을 내보이며 대립각을 이어갔다.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이인제 최고위원은 감동적인 발언을 했다"며 "슈뢰더가 사민당..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인 조국 서울대 교수는 24일 혁신위의 인적쇄신안에 대해 "출마를 해서 역할을 할 사람도 있고, 용퇴를 할 사람도 있다"고 말했다.조 교수는 이날 오전 SBS 라디오 '한수진의 전망대'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잇따라 출..
새정치민주연합은 21일 정부·여당이 추진 중인 노동법 개정안과 관련해 '나쁜 정책'으로 규정, "재벌정책의 실패를 오직 노동계에게만 전가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새정치연합 최재천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우리나라는 노동이라..
취임100일 앞두고 출입기자 간담회 가져황교안 총리가 22일 "부정부패척결이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취임 100일(9월25일)을 사흘 앞둔 이날 세종시 총리공관에서 출입기자들과 오찬간담회를 열고 "부정부패척결이 단기간에 되는 것은 아니..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재신임 정국' 돌파 후 본격적인 통합 행보에 나섰다.문 대표는 이날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구기동의 본인 자택에서 최고위원 전원을 초대해 만찬 회동을 벌인다.문 대표 측 핵심관계자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문재인 대표가 오늘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