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4.29재보선 관악을에 출마한 오신환 후보,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함께 지난 26일 오후 서울 관악구 도림천을 찾아 징검다리를 건너고 있다. 4·29재보궐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27일 국회의원 선거구 4곳 가운데 여당은 2곳에서의 승리를 ..
중남미 4개국 순방을 마친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으로 도착하고 있다.중남미 순방을 마치고 27일 귀국한 박근혜 대통령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서 이완구 국무총리의 사표 수리를 비롯한 국내 현안과 관련한 일정도 늦어질 전망이다.청와대에 따르면 순방 ..
박근혜 대통령이 '성완종 사태'와 관련한 대국민사과를 할 것인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당은 물론, 새누리당 내에서도 대국민사과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오면서다. 새누리당 내에선, 불과 이틀 앞으로 다가온 4·29 재보궐선거는 차치하..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위원회의실에서 열린 '현안 당정협의회'에서 홍용표(오른쪽) 통일부장관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과 정부는 27일 10년째 국회에 계류 중인 북한인권법안을 6월 국회에서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외..
日, 中과 접근하는 등 '새국면'…대일외교 '한계' 우려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미국 순방이 우리 정부의 외교역량을 시험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여 그 결과가 주목된다. 아베 총리는 26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미국을 공식 방문한다. 방문 기간 동안 아베 총리는 일본 ..
일명 '성완종 게이트'로 정치인에 대한 후원금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지난해 기준 국회의원 299명을 위해 모금된 후원금은 1인 평균 1억680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국회의원을 후원한 후원자의 직업이 모호한 경우는 전체 77%에 달해 누가 후원했는지 명확하지 않은 것..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업무 위탁을 받은 협동조합 이사장이 입찰참가제한 처분을 받은 상태에서 유령법인을 만들어 공공기관 발주 입찰에 참가하는 등 불법 낙찰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유령법인을 세우고 자신이 있는 조합에서 허위 증명서를 ..
새정치민주연합은 26일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귀국 즉시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새정치민주연합 양승조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가 요구한 것을 수용하는 것이 국민들..
국빈으로 브라질을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4일 오후(현지시각) 두번째 방문 도시인 브라질 상파울루에 과룰류스 국제공항을 통해 도착하고 있다. 9박12일 간의 중남미 순방을 마치고 오는 27일 돌아오는 박근혜 대통령의 귀국길은 그 어느 때보다 무거워..
공무원연금개혁 처리 촉구 결의대회가 열린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계단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야당에 연금 개혁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낭독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3일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참여정부에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완수하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우윤근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새정치민주연합은 23일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개혁촉구 결의대회' 개최와 관련, 정부여당의 '물타기'라고 비난하며 4월 임시국회 민생법안 처리를 촉구..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박연차 게이트'에 연루돼 2011년 도지사직을 상실한 이광재(50) 전 강원도지사가 저축은행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벌금형을 확정 선고 받았다.대법원 1부(주심 김용덕 대법관)는 23일 제일저축은행으로부터 불법 정치..
제331회 국회(임시회) 본회의가 열린지난 3월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영유아보육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이 재석 171인, 찬성 83인으로 부결되고 있다. 정치권을 강타한 '성완종 파문'의 여파로 회기가 2주 남짓 남은 4월 임시국회가 공회전을 거듭..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2일 성완종 리스트 수사와 관련, "지금 검찰에게 살아있는 권력은 너무나 먼 성역"이라며 "결국 특검으로 가지 않을 수 없는데 특검인들 얼마나 진실을 규명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말했다.문 대표는 이날 인천 서구 오류동에 위..
박근혜 대통령과 오얀타 우말라 (Ollanta Humala) 페루 대통령이 21일 오전(현지시각) 페루 리마 라스팔마스 공군기지에서 열린 한국훈련기 공동생산 기념식에 참석, KT-1P 생산공장을 돌아본 후 페루공군에게 모형KT-1P기를 선물로 받고 있다. ..
22일 오전 인천 서구 이랜드체육조경 회의실에서 열린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22일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박근혜정부의 부정부패이며 정권 차원의 도덕성과 정당성이 걸린 비리"라며 박근혜 대통령..
유기준 해양수산부 장관과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이 22일 오전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룸에서 '세월호 선체인양 결정'과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정부가 전남 진도 앞바다 맹골수로에 침몰한 세월호를 인양하기로 최종 확정했다. 비용은 최대 1500억원, 기간은 최..
이석태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장이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저동 특조위 사무실에서 세월호 참사 1주년 기자회견을 마치고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세월호 선체 인양 시기보다 조사기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
이완구 국무총리가 '성완종 리스트' 파문에 휩싸여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1일 오전 출근길에 '거취 표명'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불쾌하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홍 지사는 "거취는 참… 그 이야기를 하는 게 불쾌하다"며 "그것은 ..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중인 검찰 특별수사팀이 15일 오후 서울 답십리동 경남기업 본사에서 압수물품 박스를 들고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성완종 리스트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21일 증거인멸 혐의 등을 받고 있는 경남기업 본사를 3차 압수수색했다.수사팀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