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3일 오전(현지시간) 쿠웨이트 바얀궁에서 동포대표를 접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17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만나기로 한 가운데 어떤 의제가 다뤄질 지 주목된다.특히 박 대통령과 김..
1박2일 일정으로 울산을 방문중인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1일 오후 UNIST(울산과기대)에서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지역 민생행보의 일환으로 찾은 울산에서 12일 이틀째 행보를 이어가며 '울산 경제 재도약'에 목소리를 높였다.김무성..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제5회의실에서 '공무원연금개혁을 위한 국민대타협기구 제2차회의'가 열린 가운데 강기정 공동위원장(왼쪽)이 김성주 의원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새정치민주연합이 공무원연금개혁에 대한 구체적인 안을 제시하고 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공적연금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12일 오전 서울 중구 남대문로 한국은행 본점에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 회의에서 생각에 잠겨있다. 여야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수준인 1.75%로 인하한 것을 놓고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새누리당은 경제활성화를 위한 '반가운 소식'이라며 ..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김무성 대표가 공무원 연금법 관련 이야기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11일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 사건을 일으킨 김기종씨를 고리로 새정치민주연합에 공세를 퍼부었다. 새누리당은 새정치연합 소속..
청와대가 11일 미국의 고(高)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인 사드(THAAD)의 한반도 배치와 관련해 '전략적 모호성' 입장을 재확인했다.이는 비박계로 구성된 새누리당 지도부가 사드 배치 문제를 공론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민경..
'리퍼트 주한 미대사' 피습 관련 당정회의가 열린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진영 국회 안전행정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당정은 11일 주한 미국대사와 배우자를 경호대상자로 지정하고 외빈경호대 7명을 배치하기로 했다.경찰청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실에서 열린 '통일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홍용표 후보자가 선서를 하고 있다. 국회에서 11일 실시된 홍용표 통일부 장관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는 경색된 남북관계 해소를 위한 대북정책 비전 검증과 자..
사실심(1·2심) 충실화를 위한 사법제도개선위원회가 10일 첫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양승태(67·사법연수원 2기) 대법원장은 법원의 오랜 숙원사업인 상고제도 도입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사실심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사실심 충실화 사법제..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10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강대학교 다산관에서 '김영란법' 통과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현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 석좌교수)은 자신이 처음 제안해 최근 국회를 통과한 '김영란법'에 대해 "원안보다 일부 후퇴한 부분..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10일 '김영란법'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여야는 대체로 공감한다는 의견을 표명했다.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김 전 위원장의 의견을 기본적으로 존중하며 앞으로 국회에서 필요하다면 보완..
임종룡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10일 오전 인사청문회가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10일 열린 임종룡 금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는 가계부채, 핀테크산업 등 각종 금융현안에 대한 정책 검증에 초점이 맞춰졌다. 또..
야당은 10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피습을 계기로 새누리당에서 제기하고 나선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도입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새정치민주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은 국회 국방위원들이 중심이 돼서 ..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를 습격한 김기종 우리마당 독도지킴이 대표에 대한 수사를 진행중인 종로경찰서가 9일 서울 종로서 회의실에서 미대사 피습사건 관련 브리핑을 열고 "김기종 주거지 및 사무실에서 압수한 이적성 문건 30여건 중 10여건이 외부 감정 결과 이적성 있다..
야당은 9일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을 '한미동맹을 깨려는 종북 세력의 시도'로 규정한 여당의 공세를 강하게 반박했다. 주승용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리퍼트 대사는 전날 여야 대표들에게 이번 사건을 슬기롭게 극복해 한미동..
로버트 오그번 주한 미국대사관 공보참사관이 5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 피습 사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오그번 참사관은 리퍼트 대사는 안정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무분별한 폭력행위에 대해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 발생..
국회는 9일 인사청문회 정국에 돌입해 여당은 '정책검증'에 중점을 둔 반면 야당은 '자질과 도덕성' 검증에 무게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새누리당 이종훈 원내대변인은 이날 SBS라디오 '한수진의 SBS전망대'에 나와 "장관 후보자들이 무난히(인사청문회를..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 전체회의실에서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후보자가 선서를 하고 있다. 국회에서 9일 실시된 유기준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와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는 내년도 총..
청해부대 장병 격려박근혜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오전 아부다비 자이드항에 정박한 대조영함을 방문해 17진 청해부대 장병과 포옹을 하고 있다박근혜 대통령이 7박9일간의 일정으로 무려 4개국에 걸쳐 강행군에 나섰던 중동 순방을 마치고 오는 9일 귀국한다.집권 3년차 들..
김진태(가운데 왼쪽) 검찰총장 등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동 중앙지검에서 '방위사업비리 합동수사단 현판식'을 하고 있다.지난 1일로 출범 100일을 맞은 방위사업비리 정부합동수사단(단장 김기동 대전고검 차장검사)이 그동안 정옥근(63) 전 해군 참모총장을 비롯해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