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중국 장쑤성 난징에서 중추절 축제가 열리는 동안 전통 건물 뒤로 보름달이 뜨고 있다. 이번 보름달은 달과 지구 사이의 거리가 35만8211㎞로 평균 거리보다 가까워 더 밝고 큰 슈퍼문이다. 뉴시스..
17일(현지시각) 레바논과 시리아 일부 지역에서 수백 대의 무선 호출기가 거의 동시에 폭발하면서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대원과 소녀를 포함한 최소 8명이 사망하고 레바논 주재 이란 대사가 부상을 입었다고 레바논 정부와 헤즈볼라 관계자가 밝혔다.익명을 조건으로 말한 헤즈볼라 관계자는 AP에 호출기가 폭발하면서 레바논의 여러 지역에서 수백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그 중에는 헤즈볼라 구성원도 포함됐다고 말했다. 그는 몇몇 헤즈볼라 전투원도 시리아에서 그들이 휴대하던 호출기가 폭발하면서 부상을 입었으며,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추정된다고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추석 장보기 요령을 소개했다.식약처는 명절 음식 준비를 위한 식재료를 구매할 때 밀가루나 식용유와 같이 냉장이 필요 없는 식품을 먼저 구매하고 과일·채소 등 농산물, 햄·어묵·고기완자 등 냉장·냉동이 필요한 가공식품, 육류·어패류 순으로 구매하여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날 밝혔다.또 장보지는 가급적 1시간 이내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식중독 예방을 위해 냉장·냉동식품, 육류·어패류 등은 아이스박스를 이용해 서늘한 상태로 운반하고 조리 직전까지..
카멀라 해리스 미 부통령이 지난 2020년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때 토론하는 모습과 도널드 트럼프가 지난 6월 조 바이든 대통령과 토론회에서 발언하는 모습. 10일(현지시각) 열린 미국 대선 후보 TV토론은 사실상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의 데뷔전이었다.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조 바이든 대통령과 해리스 후보를 싸잡아 비난하는 전략을 취한 반면, 해리스 후보는 트럼프 후보의 공세를 역이용하며 맞섰다.트럼프 후보는 이날 ABC가 ..
9일(현지시간) 파라과이 마리아노 로케 알론소 파라과이강이 극심한 가뭄으로 120년 만의 최저 수위를 기록한 가운데 예인선 한 척이 화물을 많이 싣지 않은 바지선을 밀고 있다. 이 강은 옥수수, 콩 등 주요 곡물의 중요한 운송 통로이다. 뉴시스..
9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중국 현지 매체는 최근 중국 남동부 안후이성에서 고등학교 자퇴 대신 나선 노점상 장사에서 열흘 동안 1만 위안의 수익을 낸 아들 셴과 그의 어머니의 사연을 보도했다. 고교를 자퇴하려던 중국의 17세 고등학생이 어머니로부터 \"자퇴 대신 차라리 장사를 하라\"는 말을 듣고 노점상 장사에 나서 열흘 만에 1만 위안(약 189만원)을 번 사연이 알려졌다.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당뇨병을 앓은 지 10년 이상 된 67세 여성 환자 A씨는 얼마전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 병원을 찾았다. 혈당 조절이 잘되지 않는다는 게 A씨 하소연이다. 의료진은 합병증 검사를 하면서 망막 촬영을 통해 ‘닥터눈 CVD’로 심혈관 예측을 실시했다. A씨는 흡연력, 가족력이 없고 고지혈증만 앓고 있었다. 또한 저밀도 콜레스테롤도 90정도로 잘 관리되고 있었다.하지만 닥터눈 CVD 검사 결과는 예상 밖이었다. 이용호 세브란스병원 내분비과 교수는 \"심혈관위험평가결과 51점으로 상당히 고위험군에 속해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 환자..
미국의 유명 먹방 유튜버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 지 7개월 만에 놀라운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8일(현지시각) 미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418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니코카도 아보카도\'(니콜라스 페리)는 지난 7일 복귀 영상을 공개했다. 마지막 영상을 올린지 7개월 만이다.그는 복귀 영상에서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날씬해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니코카도 아보카도는 \"체중 250파운드(약 113㎏)를 감량했다\"고 밝혔다.그는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먹방\'을 진행하면서 체중이 171㎏까지 불어나 호흡곤란을..
오는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와 민주당의 카멀라 해리스 후보가 미국 여론조사에서 박빙의 접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 이상이 해리스 후보가 당선되는 것이 트럼프보다 우리나라 국익에 더 도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서울과 60대, 자영업자에서 80% 이상이 ‘해리스 후보’를 선택했다.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 의뢰로 9월 4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501명을 대상으로 트럼프 후보와 해리스 후보 중 누가 당선되는 것이 우리나라의 국익에 더 도움이 될 것 같..
미국의 한 고등학교 교장이 학교 마스코트와 부적절한 춤을 추는 영상이 공개된 후 교감으로 강등돼 논란이다.지난 5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위치한 머시드 유니온 고등학교의 교장 로버트 눈즈는 학교 응원 행사에서 학교 마스코트와 스트립 클럽을 연상시키는 춤을 췄다.또한, 눈즈가 춤추는 영상은 온라인에서 퍼졌고 이후 논란이 일자 학교는 그에게 휴직 처분을 하고 교감으로 강등시켰다.머시드 유니온 고등학교 측은 \"이번 사건과 관련된 모든 교직원은 시정 조치를 받았다\"며 \"내년 초 새 교장을 정식으로 선임하기 ..
필리핀 보홀 버진 아일랜드 팡라오 섬 관광객들로 인해 해양 내 산호가 훼손됐다. 산호엔 한국인 등의 이름이 적혀 있다. 관광으로 인한 환경 훼손에 결국 해당 섬은 무기한 폐쇄된다. 뉴시스 필리핀 유명 해양 관광지 버진 아일랜드가 관광객들에 의해 훼손돼 무기한 폐쇄됐다. 손상된 산호엔 한국인 이름으로 추정되는 낙서도 발견됐다.지난 2일(현지 시각) 보홀 아일랜드 뉴스 등 현지 매체는 필리핀 보홀에 있는 버진 아일랜드 보호구역 내 여러 산호..
미국 민간기업 \'RMS 타이태닉\'이 지난 2일(현지시각) 타이태닉호 일등석 라운지에 있었던 \'베르사유의 다이애나\' 청동상 사진을 공개했다. 호화 유람선 타이태닉호는 1912년 4월 15일 북대서양에서 빙산과 충돌해 침몰했으며 \'RMS 타이태닉\'은 타이태닉호의 독점 인양권을 갖고 있는 미국 민간기업이다. 뉴시스..
산투스 아라우주(브라질)가 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4 파리 패럴림픽 수영 S2급 자유형 200m에서 우승한 후 포효하고 있다. 뉴시스..
일본에서 잔멸치 등 건어물을 묶음으로 파는 제품 \'치리멘(ちりめん)\'에 복어가 섞여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 사례가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독을 제거하지 않고는 먹을 수 없는 복어가 치리멘 같은 시판 제품에서 발견됐기 때문이다.지난 2일 아사히TV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 거주하는 한 남성은 지난달 25일 자신의 엑스(X·구 트위터)에 \"괜찮은 건지 아는 사람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조언을 구하며 사진 한 장을 함께 공개했다.그가 공개한 사진에는 치리멘에 섞여 들어간 것으로 추정되는 복어 치어의 모습이 담..
일본의 제10호 태풍 산산의 영향으로 집중호우가 쏟아지면서 가나가와현 이세하라시 시부타강 주변 주택가 도로 위 잉어가 발견됐다. 뉴시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스위스 니트발덴주에서 열린 클레베날프 축제 중 알프호른 연주자들이 \'알프호른 동시 연주\' 기네스 세계 기록 경신에 도전하고 있다. 이 부문 종전 기록은 555명이었으나 새로운 기록을 세우기 위해 1000명 넘는 연주자가 함께했다. \'알프호른\'은 알프스의 목축 지역에서 목동들이 불던 길이 3.4m에 달하는 스위스 민속 목관 악기다. 뉴시스..
29일(현지시각)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4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경기에 앞서 한 팬이 LA 다저스 지명타자 오타니 쇼헤이의 보블헤드(Bobblehead) 인형을 받고 환하게 웃고 있다. 보블헤드 인형은 구단 측이 팬들에게 홍보용으로 나눠주는, 고개를 끄덕이는 인기 스타 인형이다. 뉴시스..
28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중문 색달해변에서 해양수산부 주최로 바다거북 자연방류 행사가 열리고 있다. 바다거북은 전세계적으로 개체 수가 감소되고 있으며, 종(種) 모두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의 멸종위기목록에 등재돼 있다. 뉴시스..
26일(현지시각) 인도 콜카타의 성 테레사 수도회의 한 수녀가 테레사 수녀 탄생 114주년을 맞아 테레사 수녀 무덤에 놓인 사진을 어루만지고 있다. 테레사 수녀는 1910년 8월 26일 유고슬라비아에서 태어나 1979년 노벨 평화상을 받았고 1997년 9월 5일 87세의 나이로 선종했다. 교황청은 2016년 3월 테레사 수녀를 성인으로 추대했다. 뉴시스..
지난 23일(현지시각) 홍콩 매체 HK01에 따르면 최근 대만 린커우 장궁병원의 임상독성학과 탄던쯔 수간호사는 한 TV 의학 프로그램에 출연해 나무젓가락을 세척하고 교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나무젓가락을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고 재사용할 경우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지난 23일(현지시각) 홍콩 매체 HK01에 따르면 최근 대만 린커우 장궁병원의 임상독성학과 탄던쯔 수간호사는 한 TV 의학 프로그램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