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원에 가까운 제작비를 들인 시대극 ‘해어화’(감독 박흥식)는 한효주(29)의 저력을 새삼 일깨워주는 영화다. 2003년 미스빙그레 선발대회로 데뷔, ‘논스톱5’를 거쳐 윤석호 PD의 ‘봄의 왈츠’(2006)를 주연한 이..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이 9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의 최대 걸림돌로 이란을 꼽았다.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조 추첨에 참석한 뒤 13일 오전 입국한 슈틸리케 감독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란 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2016 부천만화대상’을 선정한다.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부천만화대상은 한 해의 대표만화를 선정·시상한다. 대상, 어린이만화상, 해외작품상, 학술평론상, 부천시민만화상 등 부문별 1편을 시상한다.대상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이 재판을 계기로 '해불양수(海不讓水·바다는 어떠한 물도 마다하지 않고 거대한 대양을 이룬다)'의 뜻을 곱씹어 봅니다."1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9단독 강성훈 판사는 종단 주도권을 두고 폭력사태를 빚은 태고종 총무원장과 비대위원장에게 실형을 선고..
"위장이 당이 모자라서 화가났다는 걸 상상해봤다."죽은 듯 누워있는 한 남자의 뱃속이 열렸다. 스프링처럼 튀쳐나온 장기들이 뿌리를 거느린채 매달린 그림 'Aaaah!'(2004)앞에서 그는 "장기들이 뇌보다 더 강력해졌다"면서 "장기들이 몸에서 ..
심정지는 대개 갑작스럽게 일어난다. 환자 스스로 구조요청을 할 수가 없다. 심정지 발생으로부터 4~5분이 지나면 뇌손상이 시작된다. 1분 지연될 때마다 생존율이 7~10% 감소한다. 목격자가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을 때 생존율이 실시하지 않았을 때 생존율의 2..
의료관광은 의료서비스와 관광 상품의 연계를 뜻한다. 일반 관광 산업보다 이용객의 체류기간이 길다. 비용이 높기 때문에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의료관광은 2009년 5월과 2010년 1월 의료법 개정 후, 병원에서 외국인 환자 유치와..
'만능열쇠'로 불리는 키(25·김기범)가 연극무대에서도 열쇠가 될까.동명영화(2003)가 바탕인 '지구를 지켜라'로 연극에 데뷔하는 그룹 '샤이니' 멤버 키는 12일 서울 대학로 아트원시어터 1관에서 "이제는 개런티, 극장의 규모보다는 좋은 작품..
4월 12일 D-1일차 포항 남.울릉 임영숙 국회의원 후보자 는 자신의 지역구인 포항시 남구 전 지역을 돌며 13일간의 유세를 마쳤다. 특히 깨끗하고, 청렴한 정치를 실현하고 지역민의 답답한 생활경제의 해소방안, 포항의 지역경제를 활성화 ..
무소속 유승민(대구 동을) 의원은 12일 "여러분 반드시 내일 투표장에 가셔서 대구가 살아있다, 대구에 힘이 있다는 걸 꼭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유 후보는 이날 경북대 북문 앞에서 열린 권은희(북갑) 의원 지원유세에서 "지금 온 대한민국..
새누리당 김정재 후보는 12일 영일만해수욕장과 흥해시장 등을 돌며 표심을 공략했다. 김후보는 영일만해수욕장 유세에서 “포항의 살길은 바다를 어떻게 경영하느냐에 달려 있다. 영일만해수욕장 일대를 해양관광특구로 지정, 사람과 돈이 몰려드는 ..
박근혜 대통령은 12일 지난 미국·멕시코 순방 결과와 관련해 "이번 순방을 통해서 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위한 입법이 적기에 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실하게 느꼈고, 시기를 놓쳐서 잃어버린 손실과 시간들에 대해 가슴이 아팠다"고 말했다. 박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총선을 하루 앞둔 12일 이번 총선 성패를 좌우할 수도권에서 총력 유세에 나섰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에만 경기 수원무(정미경 후보)·수원을(김상민 후보)·수원갑(박종희 후보)·안산상록갑(이화수 후보)·안산상록을(홍장표 후보..
충청권 기차여행단 400여명이 12일 포항을 찾아 봄 나들이를 즐겼다. 이번 봄나들이 관광상품은 대전역과 연계해 임시열차로 운행됐으며, 강경역에서 출발해 논산, 계룡역을 거친 대전권역 관광객들로 호미곶, 해안둘레길, 포스코, 죽도시장,..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서부지원은 칠곡군 가산면 금화리 금화계곡에 운영 중인 ‘팔공산금화자연휴양림’에 숲속의집을 4월 1일부터 추가 개장하고 5월 중에 카라반 및 야영 데크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휴양림 추가 개장은 현재 1..
경상북도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지역 선도의료기술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되어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선정된 공모사업은 구미강동병원과 포항우리들병원의 우수한 척추수술 의료기술과 경북도의 우수한..
경상북도에서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및 지방(보궐)선거가 13일 오전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내 13개 선거구 960개 투표소에서 실시되고 도내 총 유권자는 2,242,016명(재외선거인 포함)이며, 이중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권자는 2,237,7..
영천시체육회(회장 김영석)는 12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통합체육회에서 새로이 선임된 이사회 임원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영천시 통합체육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통합으로 인하여 종전 양 체육단체 구성원들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상주시에서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19일까지 2015회계연도 결산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상주시 결산검사위원회(위원장 최경철 시의원) 위원들이 2015회계연도의 세입 및 예산집행 전반에 걸쳐 예산이 목적대로 집행되었는지 검사하고 있다. &n..
경상북도 의회사무처(처장 이병환)는 4월 12일 오후 2시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로페가정상담소 정용남 소장을 초청해 의회사무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