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 지산동(동장 이성수)은 지난 23일 오전 8시부터 새마을회원(회장 노정식, 유명혜) 20여명이 관내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 일손돕기를 가졌다.이날 일손돕기는 지난 6월 11일 새마을남여지도자와 동 직원이 함께..
▲ © 구미시 인동동(동장 박세범)은 지난 23일 낮 12시 관내식당에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인동동 조성을 위해 무더운 날씨에도 묵묵히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환경미화원 15명과 오찬을 함께하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이번 간..
▲ © 구미시 선산읍(읍장 윤영술)이 지난 23일 공무원, 환경미화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쓰레기불법투기 근절과 깨끗한 거리환경조성을 위해 취약지역에 설치된 양심화분 35개소에 메리골드 및 베고니아 꽃 1,700여본을 ..
▲ © 구미시 광평동(동장 이관응)은 지난 23일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회장 김사섭, 유정임)과 회원 등 20여명과 살구열매 수확에 나섰다.광평동은 동의 상징으로 살구나무를 선정하고 지난 2010년부터 화신로와 E-마트, ..
▲ © 성주군 초전면(면장 류호근)이 지난 23일 오전 11시 면장실에서 면 관내 지역안정 및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초우회 간담회를 개최하였다.오늘 간담회에서는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의 확산으로 지역 ..
▲ © 우리나라는 적극적인 결핵퇴치 정책추진으로 결핵발생률이 2013년부터 감소세로 접어들었으나 여전히 OECD국가 중에서 1위 자리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결핵발생률을 더욱 낮추기 위해개개인의 결핵예방수칙 실천이..
▲ ©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3일 오후 2시 마을카페 다락(도량동)에서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의 사회공헌활동 300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증서 전달과 이에 따른 나눔활동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금오종합사회복지..
▲ © 지역의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헌신봉사하다 숨을 거둔 성주군청 故이재용 주무관(31세)의 영결식이 지난 24일 오전 9시, 군청 전정에서 군청장(장의위원장 성주군수)으로 치러졌다.이날 영결식은 유족 및..
할리우드 공룡 액션 블록버스터 '쥬라기 월드'(감독 콜린 트레보로)가 매출액 10억 달러(약 1조1000억원)를 넘어섰다.개봉 13일 만이고(북미 개봉 6월12일), '쥬라기 월드'는 역대 개봉 영화 중 가장 빨리 10억 달러 수입을 달성한 영화가 됐다. ..
포항 구룡포 근대역사거리의 활성화를 위한 ‘구룡포 근대역사거리 주민협의회’의 창립총회가 지난 22일 근대역사거리 내 후루사또야(한일문화체험관)에서 열렸다.이날 창립총회에는 서재원 시의원을 비롯한 인근 주민과 상인 등 30여명이 참석해 주민협의회 임원 구성과 향후 구룡..
포항시립도서관(관장 정철영)은 지난 23일 장량동 풍림아이원 관리동에 80㎡ 규모의 장량바람숲 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이날 개관한 장량바람숲 작은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 가까이에서 누구나 자유롭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소규모 도서관으로써 2,000여..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이 핀란드 국민 작곡가 얀 시벨리우스(Jean Sibelius, 1865∼1957)의 탄생 150주년을 맞아 제416회 정기연주회에서 그의 교향시 “핀란디아”와 “교향곡 제2번”을 선보인다. 오는 7월 3일(금) 오후 7시 30분 대구시..
질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하면, 환자복을 입는다. 이때 환자복은 치료와 2차 감염 예방이 목적이다. 환자복은 되도록 자주 갈아입어야한다. 갈라 입을수록 세탁이 문제가 된다. 이때에 세탁은 청결이 아주 중요하다. 그러나 대구시에는 환자복을 세탁할 곳이 없었다..
지금은 지역에 따라 다르긴 해도 ‘근 반백년’만의 가뭄으로써, 강바닥이 흉하게 갈라지고 있다. 반백년에 가까운 가뭄 탓에 농민들은 올해 농사를 망친다는 지금이다. ‘반백년 전으로 역사를 소급’하면, 박정희 前대통령이 우리나라를 이끌 때이다. 이때에 가뭄극..
▲ © 국보 176호- 백자 청화‘홍치2년’명 송죽문 항아리 조선 성종 20년(1489)에 만들어진 청화백자 항아리로 소나무와 대나무를 그렸다. 크기는 높이 48.7㎝, 입지름 13.1㎝, 밑지름 17.8㎝이다.아가리가 ..
▲ © 박 종 목 경감 경주경찰서 성건파출소장 메르스 감염이 확산되면서 경찰에서도 메르스 전염의 중간고리 역할을 할 수 있는 도로 차단식 음주운전 단속을 중단하였고 이는 올바른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러한 내용이 ..
▲ © 강우성 파워블로거 휘황찬란한 조명의 카지노, 현란한 몸짓과 화려한 장식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이국적인 무희들, 마음을 들썩이게 하는 빅 밴드 재즈의 선율로 가득한 라스베이거스는 미국이 자랑하는, 가장 미국적인..
대구시는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인 민원 해소를 위해 전문가 인력풀로 구성된 행복민원배심원에 대해 24일 오후 2시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위촉장을 수여한다.당일 위촉식에 참석하는 배심원은 기존 위원회 위원 중 민원 분야별 전문가로 선정된 34명으로 구성되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2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5 한국의 미래를 빛낼 CEO(혁신부문)’에 선정됐다.월간조선에서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전국경제인연합회, 조선일보에서 후원하는 ‘2015 한국의 미래를 빛낼 CEO’는 탁월..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국민안전처에서 주관하는 “2015년 아름답고 안전한 소하천가꾸기사업” 공모전에서 “선비! 매란국죽(梅蘭菊竹)을 만나다…왕당천”이란 주제로 응모해 전국 최우수에 선정되었다.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45개 소하천 정비사업을 대상으로 소하천전문가,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