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스텔라'가 또 선정성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스텔라가 20일 신곡 '떨려요' 음원과 함께 공개한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심한 노출과 함께 성적인 은유와 상징이 이어졌다. 섹시함을 내세우는 다른 걸그룹에 비해서도 수위가 높다. 19세 이상 시청 등급을..
포항시립예술단(단장 이재춘 포항시 부시장)이 지난 19일 시립연극단 제170회 정기공연 ‘벙어리 삼룡이’의 마지막 공연의 막을 성황리에 내렸다.7월 9일부터 10회 동안 공연된 ‘벙어리 삼룡이’는 감수성과 세밀한 묘사가 뛰어난 주혜자가 연출한 연극으로 6회에 걸친 매..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시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하여 여름 특선영화 '쥬라기 월드'를 8월 7일과 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상영한다.이번에 상영되는 '쥬라기 월드'는 3D 입체영상으로 즐기는 첫 번째 영화로 전편의 '쥬라기 공원'보다 더 ..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실시하는 집수리 봉사 ‘행복둥지’ 124호점이 의성에서 탄생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들로 구성된 건이강이 봉사단은 지난 18일 경북 의성군 봉양면 조문로에 있는 다문화가족세대..
영업장 150㎡ 미만의 기존 휴게·일반음식점(제과점), 게임제공업, PC방, 복합유통게임제공업에 대한 화재배상책임보험 가입 기한이 이제 한 달 남짓 남았다.대구지역 다중이용업소는 8,799개소로 법령이 시행된 2013년 8월 23일 이전까지 기존..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신청사 건립 마무리 단계를 앞두고 지난주 14일부터 17일까지 두 차례 걸쳐 시설공사 명예감사관의 참여를 통한 현장 일상감사를 실시했다.시설공사 명예감사관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발..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1일~22일까지 공무원 노동조합 및 노사관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를 위해 6급 이하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역을 포항, 안동으로 나누어 2일간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한다.이번 노사교육은 한국의 노사관..
▲ © 운영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19일 학생활동중심 실천중심 수업전문가 육성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유·초·중·고 교원 및 전문직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개최했다.학생활동중심 수업 전..
앞으로 국민들이 즐겨 먹는 생선인 갈치, 고등어, 참조기 및 살오징어 등에 대해서도 어린새끼 물고기(치어) 포획이 금지된다.해양수산부는 최근 치어 남획 등으로 자원이 감소되고 있는 수산자원의 번식, 보호를 위해 ‘수산자원관리법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 어업..
경주시는 침체되어가는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총사업비 52억원(국비 25, 시비 27)을 투입하여 성동시장 상인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 주차타워를 현재의 주차장 부지에 건립한다.하루 2,000여명(차량이용객 1,300명)이 이용하고 있..
고령군(군수 곽용환)에서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세계 각국의 재외동포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고령의 우수한 문화유적을 알리는 재외동포 청소년 모국 초청 행사를 가졌다.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한국YMCA 전국연맹과 구미YMCA에서 주관한 이번 행..
제167회 영천시의회(의장 권호락) 1차 정례회가 지난 17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영천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영천시 의회기 및 의원배지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및 "영천시 지방공무원 여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을 의결하고, 2014회..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조양곡물(주)에서 생산되는 조양쌀(품종:히토메보레)이 경상북도에서 선정하는 6대 우수 브랜드 쌀에 최초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조양곡물(주)은 매년 300ha의 계약재배로 벼 1,800톤을 생산하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와 정선으로 만들어진..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의 확산을 위해 농산물 산지유통시설에 GAP시설 보완사업을 추진한다.안동시는 전국 생산량의 최대를 자랑하는 마와 우엉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국농근회 안동작목반(대표 김삼랑)에 국비와 도·시비 1억5천만원을..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5일 경북도에서 주최한 ‘2015년 상반기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 시로 선정되었다.이번 평가는 자원봉사 활성화 차원에서 경북도가 실시하였으며, 주요 평가는 자원봉사 활성화(우수프로그램운영, 행복마을 추진), 자원봉사 참여율..
1300년 혜초의 황금빛 발자국을 따라가는 ‘실크로드 경주 2015’가 ‘살아 숨 쉬는 실크로드, 숨겨진 보물 신라’란 주제로 오는 8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59일간 한국문화의 본류 경주에서 열린다.경주시는 20일 행사 개최 D-30일을 앞두고 대..
박노욱 봉화군수는 각종 지역의 현안사업 추진 논의를 위해 지난 20일 세종 정부청사(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를 방문했다.이날 방문에 박노욱 봉화군수는 해당부서 관계자와 면담가지며 다양한 산림 인프라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산림휴양도시로 성장하는 봉화군이 산촌빌리지..
대구시는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 지식서비스 품질역량 강화사업’의 참여기업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22일 오후 2시에 노보텔 버건디홀(8층)에서 개최한다. 스마트 지식서비스 품질역량 강화사업은 2013년부터 추진..
대구의료원 호스피스센터는 호스피스 완화의료 서비스와 간병서비스의 건강보험 적용으로 환자 부담이 하루 2만 원으로 크게 줄어든다고 밝혔다. 간병서비스 건강보험 적용은 전국 60개 완화의료 전문기관 중 대구의료원이 유일하게 신청한 환자대상 서비스다.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
영주는 약초의 고장이자 백수오의 고장으로 2014년 기준 155농가에서 75.8ha(생산량 116톤)을 재배하여 전국적으로 큰 비중을 자치하고 있으며, 2015년도에는 338농가에서 168.1ha를 재배하고 있으나, 지난 4월 가짜 백수오 논란으로 백수오 재배농가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