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기초생활보장법 시행 이후 15년만에 7월 1일부터 기초생활보장제도가 맞춤형 급여체계로 제도가 개편됨에 따라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자 청도읍에서는 현장행정을 강화하고 있다. 복지급여제도 개편을 앞두고 지난 6월1일부터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했지만 최근 메르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10일 공모사업업무 담당공무원150명을 대상으로 2016년도 정부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전략 수립과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이번 교육 취지는 최근 들어 중앙정부의 사업선정 방식이 공모로 변함에 따라 중앙정부의 정책방향을 바로 알고 체계적인..
영천시의회(의장 권호락)는 지난 10일 제167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지난 10일 제1차 본회를 시작으로 1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는 11~14일까지 4일간 각 상임위원회 별 각종 조례안과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예비심사가 있으며, ..
김항곤 성주군수가 민선6기 2년차 첫행보로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하여 발 벗고 나섰다.이는 내년부터 예고된 중앙정부의 재정개혁에 따른 계속사업의 원점 재검토(zero-base) 등 강도 높은 재정개혁으로 예년에 비해 국비예산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는 판단에 따..
청도군은(군수 이승율)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부서별로 2016년 신규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국민안전처 등 중앙부처를 방문했다.이번 방문에서 이승율 군수는 최경환 경제부총리를 직접 대면하여 신화랑 풍류 체험벨트 조성,..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1일 6차산업으로 부농의 꿈을 이루어가는 물야 해오름농장과 여유 수자원을 가뭄극복 용수로 사용하기 위한 현안사업 현장인 금봉저수지를 방문했다.해오름농장 대표 최종섭은 독립영화 워낭소리의 주인공인 최원균 할아버지의 셋째 아들로 201..
이칠구 의장이 정례회를 폐회하고 있다. 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는 지난 10일 19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제221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질문과 2014년도 세입·세출결산 승인, 예비비 지출 승인, 2015년도 ..
올해 들어 극심한 가뭄 속에서 구슬땀을 흘려 가꾼 농작물이 멧돼지와 고라니 등 유해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이에 따라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유해야생동물 수확기 농작물 피해예방대책으로 모범엽사 22명의 피해방지단을 편성해 7월 13일부터 ..
성주군 가천면은 지난 10일 ‘깨끗한 들녘 만들기’의 일환으로 ‘하우스 주변 폐 참외 수거 및 정화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환경지도자, 참외재배농가, 가천면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참외 수확 후 참외하우스 이랑 등에 버려지는 참외가 지역의 ..
경주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발한 하수급속처리기술의 적용분야 확대를 위해 현장 테스트 및 연구가 에코-물센터에서 활발히 진행 중이다. 시는 6월 중순부터 하수급속처리기술 수(水)처리 확대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하수급속처리기술(GJ-R공법)의 상수처리 적용을 위해 덕동..
지난 11일 오후 2시52분께 문경시 흥덕동 영강체육공원 옆 하천에서 물놀이를 하던 주민 6명이 급류에 휩쓸리는 사고가 발생했다.이들 중 권모(28)씨와 고등학교 1학년생 우모(16)군이 사고 발생 2시간여 만에 현장에서 약 40여 m 떨어진 곳에서 숨진 ..
해병대 부사관이 교통사고 현장에서 차량 안에 갇힌 여성과 어린이를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2일 해병대에 따르면 1사단 2연대 소속 이상현 중사는 지난달 20일 오전 10시께 경북 포항에서 신호 대기 중 중앙선에서 차량 2대가 충돌하는 사고 현장을 목격했다...
포항시는 지난10일 축산시설 방역기동반을 편성하고, 가축시장, 사료공장, 집단사육마을, 다두사육농장 등 관내 600여개소의 중점 방역시설을 대상으로 방역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농업기술센터는 9개조 18명으로 편성된 ‘방역기동반’에 대해 방역교육을 실시하고 각 축산시설..
여름이면 누구에게나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푸른 바다 드넓은 백사장에 고운 모래를 밟으며 뜨거운 정열의 바다, 해수욕장이 그리워진다. 청정동해 경주 지역 해수욕장 5개소가 10일, 일제히 무사고 기원제를 시작으로 내달 23일까지 45일간 피서철 ..
오는 18일(토) 달성습지 일대에서 자연환경 보전의 중요성이 이슈화되고 강조되는 시기에 멸종 위기종인 “맹꽁이”를 테마로 사라져가는 습지 생태계의 가치를 일깨우는 “맹꽁이야~ 놀자”생명사랑 환경축제가 열린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구경북늘푸른자원봉사..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신규 확진자가 일주일째 발생하지 않았다. 사실상 추가 환자 발생 가능성이 희박해 다음달 초 메르스 종식 선언이 가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12일 '메르스 환자 일일현황'을..
메르스가 진정국면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최근 홍콩에서 계절인플루엔자 환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포항시는 홍콩 여행객에 대한 개인수칙 준수를 당부했다.홍콩은 인플루엔자 유행계절이 봄과 여름 2차례로, 이번 독감유행은 매년 찾아오는 여름철 독감이 시작된 것으로, ..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5~6월중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알레르기 질환 1차 선별검사 결과, 참여대상자 1,056명 중 68명(6.4%)이 천식, 341명(32.3%)이 알레르기 비염, 287명이(27.2%)이 아토피 피부염에 유소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
메르스 사태가 진정세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에서도 미담 사례들이 전해지고 있다.최근 시내버스 내 TV방송업체인 J&K커뮤니케이션은 메르스 예방수칙, 감염초기증상 등 메르스 예방광고를 제작해 시내버스에 무료로 상영하고 있다.J&K커뮤니케이션 이규..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최근 맞벌이 가구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손자녀를 돌보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육아상식 교육을 위한 제1기 초보 할매·할배 육아교실을 열었다. 지난 10일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에서 진행된 육아교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