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소방본부는 오는 13일 실시하는 지방선거와 관련한 각종 사고예방과 긴급출동태세 확립을 위해 도내 전 소방관서에서 화재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경계근무는 12일(화) 부터 13일(수) 개표종료 시까지다.소방본부는 이 기간 동안 소방공무..
경상북도는 13일(수)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내 967개 투표소에서‘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투표가 실시된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서는 도지사, 교육감, 시장·군수 등 총 370명의 지역 대표자가 선출되며, 특히 김천시는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함께 실시..
경북 소방본부는 여름철 태풍, 홍수, 호우 등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18년 여름철 풍수해 대비 긴급구조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경북지역의 연평균 강수량은 1,000~1,300㎜이고, 계절..
경상북도는 11일(월) 물산업 선도기업인 ㈜기남금속이 베트남 Thien Phat사와 450만불 규모의 맨홀 뚜껑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기남금속은 1999년 설립된 맨홀주물 전문 생산기업으로 경산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무소음 제품, 개폐용이성 기능이 구..
경상북도는 지난 8일(금) 북부건설사업소 3층 회의실에서 시군 농촌개발사업·농업기반조성 담당 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농촌개발 및 농업기반정비사업’ 추진 현안 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는 지난해까지 사업을 추진하면서 드러난 ..
경북 소방본부는 매년 폭염으로 발생하는 온열질환자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2018년 하절기 폭염대응 119구급활동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올해 폭염특보 발효가 증가 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38년간..
경상북도가 경제산업분야 공모사업에 대한 전략적 대응으로 국비 확보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의 부처별 국가 지원사업은 공모 위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지는 추세로, 경북도 경제산업분야 소관 부서에서는 유관기관, 대학, 관련 지자체가 협업을..
김순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8일(금) 영천에 소재한 의료용 기기 제조업체인 맥섬석GM㈜(대표 곽성근)를 방문,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생산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는 등 현장 소통활동을 펼쳤다. 맥섬석GM㈜은 맥섬석을 이용하여 의료용..
김관용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경상북도 지사)은 8일(금) 서울 코트야드 타임스퀘어호텔에서 외국 지방공무원 초청연수 사업인 「K2H프로그램」(Korea Heart to Heart) 20주년을 맞아 K2H프로그램 참가자, 지자체, 민관학계 관계자 등 200..
경상북도는 7일(목)부터 이틀간 대명리조트 청송에서 도 및 시군 자연재난업무 담당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도와 시군 간 소통과 정보교류를 확대하고 자연재난 선제대응을 위한 전문성 제고를 통해 도민의 생..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7일부터 이틀간 경상북도 농업인회관과 고령, 성주 등 현지에서 경북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농업인재 육성을 위한 『농업계고교 학생·학부모 영농정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첫날 교육에서는 한국생명과학고, 김천생명과학고 학생 32명과..
경상북도는 지난해 농기계 구입이 어려운 농가를 대상으로 추진했던 농기계 임대사업 추진실적을 분석한 결과, 경영비 상승으로 힘든 농가에 톡톡한 효자노릇을 한 것으로 밝혔다.도내 59개 임대사업소의 수혜농가는 6만5천호로 ‘16년 대비 31%(1만5천호) 증가..
상주영천고속도로 CCTV가 ‘119의 움직이는 눈’이 된다.경북 소방본부는 지난 7일(목) 영천시 화산면에 위치한 상주영천고속도로(주)와 고속도로 재난대응에 공동 대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고속도로 재난대응을 위해 양 기관의 역량과 ..
경북 소방본부는 매년 폭염으로 발생하는 온열질환자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2018년 하절기 폭염대응 119구급활동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기상청은 올해 폭염특보 발효가 증가 할 것으로 전망했다.지난 38년간 전국 평균 폭염일수는 10.5일이고, ..
경상북도는 7일(목) 오후2시 경운대학교 대강당에서 민인기 도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하여 이정희 새마을지도자 경상북도협의회장, 김옥순 도 새마을부녀회장 및 시군 새마을회장단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기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유럽지역, 중국 등에서 홍역 발생이 지속됨에 따라 해당 지역 방문 계획이 있는 도민들은 사전 예방 접종력을 확인, 미 접종자와 미 완료자는 접종 후 출국할 것을 당부했다.유럽지역 홍역은 2016년 루마니아에서 유행이 시작된 후 현재까지 프랑스, ..
경상북도는 7일(목) 안동시 풍천면 풍천배수장에서 다가오는 우기를 대비, 펌프 및 배수문 작동여부 등 시설물 상태를 점검했다.경북도는 여름철 재해대책기간인 10월 15일까지 4개조로 비상근무반을 편성·운영하는 비상체계를 구축하고 특히, 농경지 침수피해 방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에는 달아오른 도시의 아스팔트를 벗어나 푸른 숲이 우거진 산골의 산촌마을로 휴가를 떠나는 건 어떨까?경북은 전체면적의 70% 이상이 산지로 곳곳마다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 사이로 맑은 물이 흘러내리는 아름다운 산촌마을이 자랑이다.어..
경상북도는 소나무재선충병을 옮기는 매개충인 솔수염하늘소와 북방수염하늘소의 우화(羽化)시기인 6월을 맞아 소나무재선충병 발생지역의 소나무림에 올해 2차(6.12~13), 3차(6.26, 6.28) 항공방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대상 지역은 안동시, 경산시의 소..
7일(목) 오후 2시 경북도청 동락관에서는「함께라서 가능했습니다」 토크콘서트가 열렸다.평소 소통을 강조해왔던 김관용 도지사가 6월말 퇴임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도민과 만나 소회를 나누고자 마련했다.이날 토크콘서트에는 SNS 기자단과 생활공감모니터단을 비롯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