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축구대표팀과 UAE의 평가전 시간이 다음 달 11일 오후 6시(한국시간)로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열리는 UAE와의 평가전 시간을 포함한 슈틸리케호의 6월 일정을 28일 발표했다. 슈..
▲ © 지난 27일(한국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이 연거푸 요동쳤다. 현직 부회장 두 명을 비롯한 7명이 뇌물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고, 스위스 취리히 소재 연맹 본부는 월드컵 개최지 선정 과정에 불법이 있었다는 의혹으..
▲ © 미국프로야구(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8)가 팀에 꼭 필요한 2타점 적시타를 때려내며 홈 팬들로부터 기립 박수를 받았다.강정호는 28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린 ..
▲ © 마침내 터질 것이 터졌다. 국제축구연맹(FIFA)의 '부패왕'들이 미국이라는 '저승사자'를 만났다. 14명의 FIFA 임원들이 미국 법정에서 기소된다는 소식이 27일 전해지면서 단일 스포츠로는 세계 최대의 기구이자..
오는 6월 26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 이하 DIMF)이 아홉 번째 축제를 함께 이끌어 갈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180여 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선언하는 ‘딤프지기 발대식’을 29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어린이와 온 가족을 위한 클래식 콘서트 “아이조아 콘서트”가 6월 6일 토요일 오후 2시 대구시민회관 챔버홀에서 열린다. 대구시민회관에서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기획한 아하! 클래식 시리즈 중 영·유아를 위한 공연인 “아이조아 콘서트”는 정통 클래식 공연장에 출입할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27일 시립중앙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5월 차향이 있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공동 주관한 이번 공연은 지역가수인 파랑새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스트로크 타악..
예천군 신풍미술관(관장 이성은)에서는 2015 어르신문화프로그램으로 ‘신풍리 Artist 할매가 떴다’를 4월말부터 오는 10월말까지 27명의 할머니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그림 창작 활동, 미술 감상 및 미술관 탐방..
해마다 이뤄지는 세법 개정을 통한 세 부담 귀착 효과를 분석해 보면 부자들의 부담은 늘고 서민은 줄어들고 있다고 밝혀왔다. 하지만 서민들 개개인이 실제 느끼는 세 부담은 갈수록 혹독해지고 있다는게 현실이다. 최근 담뱃세 인상, 연말정산 파동 등 서민들의 ..
자녀 결혼비용은 우리나라 50·60대가 노후생활을 위해 준비해 놓은 자금을 빼먹는 주요인이 되었다. 더우기 5060세대는 부모에게 직접 경험했듯 스스로 ‘자녀 결혼은 부모의 행사’라는 인식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여론조사에서도 알..
▲ © 국보 157호-무령왕비 금귀걸이 공주시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백제 때 귀고리 2쌍으로 길이는 11.8㎝, 8.8㎝이다. 왕비의 귀고리로, 굵은 고리를 중심으로 작은 장식들을 연결하여 만들었다.한 쌍은 복잡한 형식으로 ..
▲ © 김국진 고령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과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자율학습 대신 아침체육활동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아침체육활동이 머리를 상쾌하게 만들어 학업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스포츠정..
▲ © 김준정 한의학박사 여성에게 가장 흔한 종양인 자궁근종은 가임기 여성의 20% 이상이 앓고 있다. 자궁근종은 여성의 난소 기능이 활발할 때 생기는 종양이기에 폐경기 즈음이면 급속도로 발생율이나 발전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지원 공모사업에 안동의 '탈 에피소드 1'과 경주의 '최치원과 신라오기'가 선정돼 지역 대표 문화콘텐츠인 '탈'을 소재로 한 현대판 탈춤이 안동에서 만들어진다. 이 사업은 지역의 상..
안동상공회의소(회장 이경원)는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경북북부사무소 설치를 행정자치부와 중소기업청에 건의했다.안동상공회의소는 건의문에서 경북북부지역은 충청북도 보다 넓은 광대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의 지원과 서비스를 관장하는 대구·경북중소기업청이 대..
천연기념물 제323호인 황조롱이가 최근 의성군 금성면 조문국사적지 소나무에 둥지를 틀고 새끼를 낳아 화제다.의성군(김주수 의성군수)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금성면 동부로 2545 조문국사적지 소나무에 멸종위기인 황조롱이 가족이 둥지를 틀었다.황..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민선 6기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226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작성한 민선6기 ..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살리기 위한 국가차원의 핵심 연구시설이 경북 영양군 영양읍 대천리 일원에 건립된다. 27일 오후 영양군 영양읍 대천리 건립부지에서 열린 ‘국립멸종위기종복원센터’건립공사 착공식에는 정연만 환경부차관을 비롯해 이인선 경..
▲ ©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에서는 지난 23 토요일, 지역교육청 특색사업인 ‘학생, 학부모, 교원이 함께하는 향토문화답사 2차’ 기행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초·중·고 학생 210명, 학부모 50..
경북도교육청은 27일부터 29일까지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정보통계시스템 활용 능력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은 나이스, 에듀파인, 교육통계, 정보공시 등의 축적된 자료를 한 곳에 모아 놓은 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