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3일(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사)한국작물학회(회장 우선희)와 인적 교류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산학연 인프라를 구축하고 논문, 연구 간..
▲ © 운영자 경상북도는 14일(수) 도청 동락관에서 전우헌 경제부지사, 고병헌 경상북도경영자총협회 회장을 비롯해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시군 및 유관기관 일자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일자리 포..
경상북도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국제 물산업 전시회(VIET WATER 2018)’에 참가해 1,286만불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에는 수출경쟁력이 높은 도내 물산업 선도기업 9개사가 참여해 수처리 펌프, 필..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산림교육과 산림복지 증진을 위해 청도군 운문산 자락에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최신의 시설을 갖춘‘국립청도숲체원’이 13일(화) 개원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립청도숲..
▲ © 운영자 경상북도는 경북 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입산 과일에 밀려 해마다 소비가 감소하고 있는 사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3일(화) 서울광장에서 ‘2018 경북 착한사과 페스티벌’개막식을 갖고 오는 15일까지 홍..
▲ © 운영자경상북도는 13일(화) 도청 회의실에서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에는 안병윤 경북도 기획조정실장, 임기병 경북대학교 농..
▲ © 운영자 경상북도는 아프리카 최대 재벌인 단코테 재단(Dangote Group)과 협력사업으로, 나이지리아의 빈곤퇴치를 위한 식량증산(Rice)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새마을운동을 대대적으로 보급하기로 했다.최근, 경북도..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을 성장시켜 해외로 진출시키기 위한 경북도의 노력이 하나하나 결실을 맺고 있다.경상북도는 12일(월) 도청 회의실에서 이스라엘 요즈마그룹 이갈 에를리히 회장, 하임호센 주한 이스라엘 대사, 이원재 요즈마그룹 아시아총..
경상북도의 당초예산 규모가 사상 첫 8조원대를 넘겼다.경북도는 민선 7기 공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과 도정슬로건인 ‘새바람 행복경북’구현을 위해 2019년도 예산안을 8조6,456억원 규모로 편성해 경북도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산안은 올해 당초예산 ..
경상북도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노인복지시설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노인복지 시설서비스 전문성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경북노인복지협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교육은 증가하는 노인복지 수요에 대비해 ..
▲ © 운영자경상북도는 12일(월) 칠곡 호국평화기념관에서 15개 시군 산불담당자와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를 개최했다.이번 경연대회는 산불발생 상황에서 헬기의 ..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역을 대표하는 농촌교육농장, 체험농장 그리고 전통 테마마을을 소개한 ‘경북여행, 행복체험’홍보책자를 발간했다.책자에는 각 시군에서 엄선된 농촌교육농장 46농가, 체험농장 8농가, 전통테마마을 3개소를 소개하고 각 농장과 마을의 상세정..
이달희 경북도 정무실장은 10일(토) 제5회 김천 부항댐 전국가족걷기대회에 참석해 500여명의 대회 참가자를 격려하고, 부항댐 둘레길을 걸으며 도민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백두대간 삼도봉 아래 조성된 부항댐 둘레길 따라 2014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
경상북도는 전국 사과 생산량의 62%(전국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경북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2018 경북 착한사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경북도는 풍성한 수확의 계절을 맞아 ‘대한민국 경북사과로 물들다..
지난 8일(목) 한-러 지방협력포럼과 경북 경제인 간담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은 이철우 경북도지사와의 단독 면담에서 경북지역 현안을 보고받았다.이 자리에서 “캄보디아와 같은 해외 새마을 사업은 어떻게 돼 가나?”라는 문 대통령의 질문에 이 지사는 “코이카..
경상북도는 지난 8일(목)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컬링팀이 경북체육회 앞으로 보내온 호소문을 전달 받고 신속한 진상파악에 나선다고 밝혔다. 여자컬링팀 김은정, 김영미, 김경애, 김선영, 김초희가 함께 작성한 호소문에는 김경두 전 대한컬링..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조주홍)는 11.9일 경북체육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시락으로 저녁을 먹어가면서 밤늦도록 매서운 질의를 이어갔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문화환경위원회 위원들은 경상북도체육회에 대한 연이은 언론보도 내용에 대한..
경상북도는 농업 신기술개발 및 전파로 경북 농업발전에 공헌한 우수 농업인 2명을‘2018년 경북 농업명장’으로 선정하고, 지역 농어업 및 농어촌 발전에 공헌한 우수 농어업인 10명을 ‘2018 경북 농어업인대상’수상자로 선정·발표했다. 경북도는..
▲ © 운영자해양과학교육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중인 경북 동해안지역 해양인프라 구축사업이 내년부터 잇따라 완공될 예정이어서 동해안 지역민들의 기대를 높여주고 있다.11일 경북도에 따르면 동해안에는 현재 국..
▲ © 운영자 경북도가 영일만 횡단구간을 포함한 동해안고속도로(포항~영덕~울진~삼척) 사업, 동해중부선 복선전철화(포항~동해) 사업 등 2건을 예비타당성 면제 후보사업으로 건의한다.중부권 동서횡단 철도(서산~울진) 사업도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