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영자경상북도는 28일(금) 도청 회의실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경상북도지사, 김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와 좋은 일자리 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 미래자동차 산업 ..
▲ © 운영자 대구와 경북에서 최근 3년 동안 9000여 명의 어린이와 학생이 교통사고로 숨지거나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이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 © 운영자포항 신중년사관학교 어르신 500여명은 추석 연휴 다음날인 27일(목) 현장학습으로 경북도청을 방문했다.신중년사관학교 특유의 교복을 입고 도청을 방문한 어르신들은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도청과 도의회 곳곳을 견학하..
경상북도는 내달 1일부터 주거급여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됨에 따라 그동안 부양의무자가 있어 주거급여를 받지 못했던 주거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주거급여는 수급자의 소득, 주거비 수준 등을 고려해 임차가구에는 지역별 기준임대료를 기준으로 수급..
경상북도는 지역의 개발격차 해소와 도의 균형발전으로 골고루 잘사는 경북을 만들기를 위해 *성장촉진지역 16개 시군에 지역개발사업, 특별회계 지원사업, 공모사업으로 57개사업 69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지역개발사업은 전국 최초로 승인된 경상..
앞으로 서울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두발 길이가 완전히 자유화 된다. 염색과 파마 등 두발 상태 역시 공론화 과정을 거쳐 학생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
경상북도가 민선7기 도정 슬로건인 ‘새바람 행복경북!’디자인을 확정했다.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됐다는 평이다. 무엇보다 디자인 방식부터 확 달라졌다. 종전의 전통 서예방식에서 탈피해 시각디자인 방식을 택했다. 글자로만 표현하지 않고 하트나 물결무늬와 같..
경상북도는 지역의 개발격차 해소와 도의 균형발전으로 골고루 잘사는 경북을 만들기를 위해 *성장촉진지역 16개 시군에 지역개발사업, 특별회계 지원사업, 공모사업으로 57개사업 69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지역개발사업은 전국 최초로 승인된 경상북도 발전촉진형..
이철우 도지사가 취임한지 3달이 다 되어가는 지금, 경북은 하루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도정 혁신을 위한 일들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공직 내부에서도 두 달이 지났지만 마치 2년이 흐른 것처럼 많은 일들을 했고, 긍정적인 변화가 이뤄지고 있..
저출생 문제가 연일 뜨거운 이슈다. 이는 곧 인구 감소, 절벽과 연결되어 ‘지방소멸’이라는 단어로 귀결되기 때문이다. 지난 8월 발표된‘한국의 지방소멸 2018 보고서(한국고용정보원 이상호 부연구위원)에 따르면 전국 228..
경상북도는 지난 8월말까지 아세안, 인도, 남미, 중동 등 신흥전략시장 공략을 위해 무역사절단 파견, 전시회 참가, 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등 20여개 사업에 총 1,100여 곳을 대상으로 40여회 걸친 해외마케팅사업을 추진해 계약 및 수출상담 590백만 ..
경상북도는 친환경 에너지자립마을 조성확대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4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국비지원 규모 629억원 중 전국 최다인 100억2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전..
경상북도는 정부의 올해 공공비축미 매입 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9월말부터 12월 31일까지 산물벼 22천톤, 포대벼 53천톤 등 총 75천톤을 매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남도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공공비축미 매입량이다. 전국..
경상북도는 추석 벌초, 성묘철, 가을 수확기를 맞아 산림 내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뱀, 벌, 멧돼지 등 야생동물로 인한 인명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피해를 입은 도민들은 야생동물에 의한 인명피해 보상 보험을 통해 치료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사고 발..
▲ © 운영자경상북도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래의 미풍양속인 상부상조 정신을 되살리고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뿐만 아니라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로..
경상북도는 중증장애인들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생산품을 우선 구매하여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석을 맞아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 촉진 홍보에 적극 발벗고 나섰다.경북도에는 2018년 9월현재 22개시군 42개소의 장애인..
경상북도는 국토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토의 발전축을 ‘U’자형에서 ‘田’자형으로 바꾸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그 결과, 최근 3년 동안 광주~대구, 포항~울산, 상주~영덕, 상주~영천 고속도로와 KTX포항직결선철도, 경부고속철도 2단계가 준..
경상북도는 관광·레저 등 서비스산업 분야 투자유치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8’에 참가했다.‘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8’은 아시아 20여 개국이 참가, 300여개 프로젝트가 전시된 아시..
▲ © 운영자 경상북도는 방사선비상계획구역 확대(8~10→25~30㎞,‘15.5월)로 신규 포함된 포항시 및 봉화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포항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포항시, 봉화군, 육군 제50보병사단, 해..
▲ © 운영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민선 7기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이웃사촌 청년 시범마을’기본 구상안이 발표됐다. 지방소멸지수 1위 기초 지자체인 의성군 안계면 일원에 약 1,743억원을 투입해 청년 일자리·주거단지·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