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31일(화) 도청 회의실에서 잡아위원회 분과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잡아위원회 ‘아이행복·공감복지 분과위원회 두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 먼저, 도민안전실은 아이(EYE) 눈높이에 맞는 현장중심형 수상안전 교육을 ..
경상북도는 경북 마이스 산업 활성화와 도내 시골형 마이스 발굴을 위한 유니크 베뉴(특별한 장소)공모전 개최 결과 중·소규모로 회의하기 적합한 장소 7개소를 선정 발표했다.지난해 처음 실시해 올해 두 번째를 맞은 공모전은 지난 6월 11일∼7월 6일까지 접수..
경상북도는 민선7기 핵심 과제인‘투자유치 20조원’달성을 위해 31일(화)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각 분야 전문가 등 22명이 참여하는‘경상북도 투자유치 특별위원회’출범식을 가졌다.‘경상북도 투자유치 특별위원회’는 국내외 투자유망기업 발굴과 투자유치 여건조성을..
경상북도 산림자원개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야생동물생태공원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새 단장을 했다.현재 생태공원에서는 꽃사슴, 오소리, 공작, 원앙 등 친숙한 동물과 사고로 영구장애를 가져 자연으로 돌아갈 수 없는 수리부엉이, 참매 등 20종 54마리의 멸종위기..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연일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범사업으로 보급한 순환팬이 포도의 일소 피해를 예방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방열공기 순환팬은 기존의 공기 순환팬과 방열등이 결합한 일체형 팬으로 지난해와 올해 총 40개소에 시범 보급..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강소농 기술지원단은 30일(월), 상주 포도재배농장 일원에서 영천시 강소농 자율모임체 ‘영천 별빛촌 포도연구회’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포도 재배 현장세미나」를 개최했다.강소농 민간전문가의 지원으로 상주시 「김준엽 포도농장」에..
경상북도는 30일(월)부터 내달 19일까지 3주간 도청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도청 신도시 내에 아직 수영장이나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시설이 전혀 없다는 사실을 알고 여름방학을 맞아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어린..
경북 소방본부는 지진 등 재난을 이기는 체험교육의 길라잡이 역할을 담당하는 이동안전체험차량 2대를 운영, 도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지난 2013년 첫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는 신형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추가 제작·운영, 지금까지 6년간 1..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수산자원연구소는 동해안을 생기 넘치는 황금해역으로 만들기 위해 올해 생산한 어린 가자미류 52만 마리를 30일부터 8월초까지 경북 연안에 방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류하는 가자미류는 돌가자미, 문치가자미 2종으로 지난 ..
경상북도와 봉화군은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봉화 은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봉화 은어축제’는 지난 1999년 봉화 석천계곡에서 개최된 이래 올해로 20회째를 맞는다. 올해 성년(제20회)을 맞이한 봉화..
경상북도는 기호성 웰빙 음료시장의 규모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꽃차들의 기능성 성분과 안전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한 결과, 꽃차에는 인체 항노화(Antiaging) 작용 주요 성분인 폴리페놀, 플라보..
경상북도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출신 유명작가의 사연과 추억을 담은 ‘전통시장 이야기 인문기행’릴레이를 펼친다. 전통시장 이야기 인문기행은 경북도에서 전국 최초로 실시한 사업으로 지난해 3회에 걸쳐 시행하였으며, 올해도 3차례..
경상북도는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가 주관하는 ‘2018년도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사업’공모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선정되어 국비 38억 4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사업’은 기술, 경험, 네트워크가 풍부한 중·장년층과 새로운 아이디어..
경상북도는 민선 7기를 맞아 지역건설업계의 경영난 개선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7일(금) 대한건설협회 경북도회(회장 배인호, 회원사 627개사)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도 감사관실 주재로 건설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불합리한 제도..
경상북도는 27일(금) 오후 2시 국립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도내 23개 시군 장사업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장사시설 수급에 관한 지역수급계획(2018∼2022)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가졌다.구본무 LG그룹 회장의 장례가 대기업 ..
28일(토) 오전 8시,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사무실에서 대구경북발전협의회가 열렸다. 올해 2월 13일, 안전·생활점검 회의 이후 약 5개월만에 개최된 이번 회의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요청으로 전격 이뤄졌다.이철우 도지사와 권영진 시장은 선거기간 때부터 대구..
경상북도는 26일(목)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열리는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올 해들어 두 번째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캠페인’을 실시했다.행사에는 경북도, 경북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포항시, 경북약사회 등이 참석했다.이번 캠페인은 정부의 마약 ..
경상북도는 지난 23일(월)부터 29일(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개최하고 있는 「제9회 아태청소년체육대회」에 도내 청소년과 경상북도 청소년진흥원 관계자가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경북지역 8개교 중학생 12명(수영 8, 배드민턴 4)으로 구성된 선수단..
“독도를 중심으로 환동해 지역 번영에 경북도가 앞장서라”경상북도는 26일(목) 오후 포항 포스텍 국제관에서 ‘2018 한일 해양문화 및 독도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날 토론회는 ‘한반도의 새로운 평화와 환동해 독도의 미래’를 주제로 한일 양국 학자들이..
경상북도는 26일(목) 포항공대에서 창업보육센터 일자리창출을 위한 토론회를 열고 10개 우수창업 보육센터(이하 창보센터)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이날 시상식에서는 ▲ 최우수상에 포항공대 ▲ 우수상에 경북도립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안동대 ▲ 장려상은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