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관내 효행 학생 지원 위한 성금 전달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권도현)은 1월 5일(월) 오후 2시 청송중고등학교(교장 김의기) 교장실에서 본교 2학년에 재학중인 심00 학생에게 청송교육지원청과 청송공공도서관 전 직원의 사랑의 마음을 담은 “효행 학생 돕기 성금”을 전달하였다.
청송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심 군은 아버지가 간경화를 앓게 되어 간 이식이 불가피하게 되자 자신의 간을 아버지에게 이식해 드리기로 하였다.
그러나 4천만원에 달하는 수술비 부담이 막막하여 주위 사람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학교측에 의하면 심 군은 평소 행실이 올바르고, 학업에 열중하며 부모를 공경하는 마음이 남다른 모범학생이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것이 너무나 가슴 아프다고 하였다.
장광규 교육지원과장, 윤진연 행장지원과장과 학교관계자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권도현 교육장은 성금을 전달한다.
“부모님을 위해 큰 결심을 한 효행은 많은 사람들의 본보기가 될 것이다. 수술을 무사히 마치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다리겠다”고 하면서 심 군의 어깨를 다독이며 격려하였다.
청송교육지원청에서는 2월 개학이 되면 관내 전 학교에 심 군의 효행을 널리 알리고, 모금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나눔과 베풂을 실천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지역사회와 뜻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문의: 청송고등학교. ☎ 873-2239) 권영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