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파인토피아 봉화’사용해요..
사람들

‘파인토피아 봉화’사용해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1/25 17:44 수정 2015.01.25 17:44
봉화군농산물 공동브랜드 30일까지 접수

 
▲     ©

봉화군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백두대간의 中心 ‘파인토피아 봉화’에 대한 사용 신청 접수를 오는 30일까지 받는다.
  이는 지역 내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봉화군이 품질을 인증하여 생산자에게는 우수 농산물에 대한 생산동기를 부여함으로서 소비자에게는 신뢰를 확보하여 대·내외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신청 대상 품목류는 과실류, 곡류, 두류 등 12류 상품군에 74종이며, 신청자격은 농림축산식품부나 민간 친환경인증단체의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산물과 농산물품질관리원의 조직평가에서 우수출하조직 이상으로 검증받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지역조합 및 품목조합, 농업법인, 작목반, 사업자 등이 해당된다.
  사용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사업계획서, 품질준수 각서, 품질우수성 입증자료 등을 작성하여 거주지 읍면사무소(054-679-6853)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신청된 서류는 봉화군 농산물공동브랜드 심위위원회를 개최하여 심사기준에 의거 신청한 사업계획서 검토 및 현장 확인 후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백두대간의 中心 파인토피아 봉화는 현재 총 27개 품목 35개 단체가 사용하고 있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홍보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최고의 농산물에 브랜드 백두대간의 中心 『파인토피아 봉화』사용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