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위기청소년 사례 효과적 해결’..
사람들

‘위기청소년 사례 효과적 해결’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25 17:13 수정 2015.03.25 17:13
구미CYS-Net실행위 정기회의…활성화 논의
▲     ©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영준)에서는 25일 11시에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교육장에서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CYS-Net(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자문기구인 실행위원회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이 위촉한 구미시 관내 청소년관련기관들의 실무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위기청소년 사례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자문기구이다.
  현재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행위원회는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시정신건강증진센터, 순천향대학 구미병원, 구미고용센터 등 5개의 필수연계기관과 16개의 청소년관련기관들이 포함되어 있다.
  오늘 회의에서는 신규 실행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사업소개를 비롯해 각 기관의 행사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가오는 5월 구미에서 열릴 제11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 수만명의 전국 청소년이 방문할 것을 대비해, 관련 기관의 역량을 집중하여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의 기능을 충실히 할 것을 다짐했다.
  김영준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구미시 새마을과장)은 “실행위원회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이 더 긴밀한 연계망을 구축하여 위기 청소년들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