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제66회 야은 아카데미 특강‘대성황’..
사람들

제66회 야은 아카데미 특강‘대성황’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25 17:14 수정 2015.03.25 17:14
태초먹거리학교 이계호대표 초청“바른 먹거리가 내 몸을 살린다!”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5일 오후 2시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태초먹거리학교 이계호대표를 초청 “바른먹거리가 내 몸을 살린다.”라는 주제로 제66회 야은아카데미 대시민 특강을 개최, 시민 7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충남대학교 화학과 교수이기도 한 이계호 강사는 사랑하는 가족을암으로 잃은 슬픔이 건강전도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어 태초먹거리학교를 설립?운영하면서, 전 국민에게 올바른 먹거리를 주제로 건강법을 전파하고 있다.
  자연스럽고 가공되지 않는 단순한 것이 가장 좋다. “라고 주장하는강사는 “건강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가장 중요한데, 면역력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건강한 먹거리와 슬로푸드, 컬러푸드의 고른 섭취와 분노 등 스트레스를 기쁨, 감사, 봉사, 헌신의 마음으로 바꾸는 생활습관이 필요하다.”는 슬기로운 메시지를 전하여 참석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야은 아카데미에 참여한 김00씨(54세, 송정동)는 “강사의 사랑하는 따님이 마지막으로 남긴 말 “감사합니다”의 중요성과 올바른 먹거리가 무엇인가, 왜 중요한가를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면서, 많은 시민에게 건강의 중요성과 마음의 황폐함을 회복시켜 준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구미시에 감사함을 전했다. 
  야은아카데미는 전국 유명강사를 초빙,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풍요로운 인생을 가꿀 수 있도록 구미시가 마련한 평생학습의 장으로써 지금까지 66회를 진행했으며, 다음 67회 야은 아카데미는 4월 22일 14시 복싱계의 전설 홍수환 세계챔피언 초청 특강으로 이어진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