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학부모 함께 나눔·소통의 장으로..
사람들

학부모 함께 나눔·소통의 장으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3/26 17:13 수정 2015.03.26 17:13
운수초, 학교교육 방향 설명회-연수회 실시
▲     ©
  운수초등학교(교장 박순지)는 지난 25일 오후 4시부터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 교육 방향 설명회와 함께 다양한 연수를 실시했다.
  먼저 학교폭력예방 전담 경찰관인 김국진 경사를 초청해 요즘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학교 폭력과 관련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교폭력 징후 판별, 학교폭력 발생시 대응 요령,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등에 대하여 자세하고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박순지 교장은 지난 2014년 한해를 돌아보고 2015학년도 학교 교육 방향과 학교 운영에 대하여 전반적인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학교장의 경영 철학인 ‘참된 마음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를 만들기 위해 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수 시책과 방안들을 설명한 후 학교와 학부모님이 함께 힘을 모아 작지만 강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자고 힘주어 말했다.
  그리고 학부모교육에서는 「학생·학부모·선생님께 신바람의 날개를 달자」라는 주제로 자녀교육 방법에 대하여 강연하였다. 
  이 강연에서 박순지 교장은 “‘학생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아이들에게 더 많은 믿음과 사랑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교육 방향 설명회 후에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약물오남용교육, 성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 정보통신윤리교육 등 학부모들이 알아야할 다양한 연수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행사를 기회로 학교와의 원활한 소통의 자리가 되었으며 아이들의 교육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는 다짐했다.             김일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