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여고, 세계자연유산 탐방 및 제주 역사·문화 기행
▲ ©
안동여자고등학교(교장 김용구)는 4월 7일~10일까지 학년별로 ‘서울대학교 탐방 및 문화체험활동’과 ‘세계자연유산 탐방 및 제주 생태지질 탐사와 제주 역사·문화 기행’, ‘경북대학교 탐방’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다양한 체험학습활동은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깊은 연구로 학업에 대한 열정을 키우고, 진로에 대한 탐색과 적극적인 자세를 기를 수 있는 행사로 준비되었고, 특히 2학년 196명은 3박 4일에 걸쳐 세계자연유산을 탐방하고, 각 계열별로 제주 생태지질 탐사, 제주 역사.문화 기행을 주제로 설정하여 실천적인 학습의 장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과 사회 속에서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을 통하여 책 속의 공부가 아닌 자연과 인간에 대한 공부를 통하여 자신의 삶의 영역과 경험을 넓히고 나아가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인성을 통한 공동체의식을 제고하여 21세기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학생들은 “선생님, 이번 수학여행은 모든 코스가 너무 마음에 들고 밥도 맛있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주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힘들었지만 세계자연유산을 제 눈으로 직접 보면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안동여자고등학교 김용구 교장은 “다양한 체험학습활동과 대학탐방활동을 통해 직접 체득할 수 있는 살아있는 지식을 학생들이 얻을 수 있었고,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을 잡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강창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