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힐링영주 FUN(펀) UCC 공모전 개최
▲ ©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해 전국최초 힐링특구로 지정된 영주의 모습을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담아낼 영상콘텐츠 발굴을 위한 ‘힐링영주 FUN(펀)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소백산,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전통문화가 결합한 영주 힐링특구를 인성교육의 메카로 발전시키고자 함인데 힐링과 관련된 영주의 특색있는 모습을 기발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담아낸 영상물(UCC)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영주의 관광지, 축제, 특산품, 자연경관, 전통문화, 전통시장에서부터 시민들의 평범한 삶속에 보여지는 진솔한 모습 등 영주시 곳곳에 담긴 소재를 재미있고 참신하게 표현하면 된다. 지역·연령 등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분량은 100초(1분 40초)내외이다.
응모방법은 유튜브(
https://www.youtube.com)에 동영상 UCC 업로드 후, 영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yeongju.go.kr)「UCC 공모전 전용 게시판」에 참가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1점), 우수(2점), 장려(3점) 등 총 12점을 선발·시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하여 전국최초 힐링특구로 지정된 영주를 널리 알리고, 영주시가 명품 힐링특구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