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댐 지역주민 복지증진 앞장..
사람들

댐 지역주민 복지증진 앞장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20 19:16 수정 2015.04.20 19:16
청송군 - K-water 대구경북본부, 업무협약 체결
▲     ©
  청송군은 20일 오전 청송군청 소회의실에서 한동수 청송군수와 임병민 K-water 대구경북지역본부 성덕댐건설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청송군은 현동.현서.안덕면 지역의 저소득.취약계층 중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가구를 추천하고, 건설단은 추천된 가구를 심사?지원 결정하여 군 희망복지지원단과 욕구에 맞는 서비스제공계획을 수립하고 정기결연후원, 생계?의료지원, 주거환경개선 등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건설단은 올 한해 1,700여만원의 예산으로 지역민과 소통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건설단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인‘K-water 물사랑나눔단.청송사랑회’는 2009년 봉사단체를 등록하면서부터 꾸준히 댐 주변지역의 저소득.취약계층학생 및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문활동을 하였으며, 지난해부터는 청송군과 연계하여 독거노인 4가구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생필품지원.안부확인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독거노인가구에 대청소를 하는 등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이어서 2014년 연말에 군수표창을 받기도 하였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민간의 후원이 절실한 때에 댐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매우 뜻 깊은 일이며,  우리군도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영락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