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정영기)는 지역사회 걷기실천율 향상과 건강생활실천분위기 조성을 위해 교육신청자 50명을 대상으로 걷기지도자 양성교육을 선산문화회관 회의실에서 22일 오전 10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하였다.
가장 자연스럽고, 의미 있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운동인 걷기를 널리 전파할 지도자를 양성함으로서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걷기지도자들을 주최로 한 자조모임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생활습관인 걷기를 실천하도록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대경대학 스포츠학부 김권섭 교수가 올바른 걷기운동의 방법에 대해서 교육하였고, 한국워킹협회 김장순, 김종호 교수가 걷기운동의 필요성과 효과, 올바른 걷기 자세, 발 건강 관리법에 대해서 교육하였다. 또한 마지막 교육시간에는 직접 걷기 실습을 해봄으로서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걷기지도자를 양성함으로서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걷기의 중요성을 지도자를 통해 전파함으로서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파급효과를 주어 잠재적인 건강기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정영기 선산보건소장은 이날 교육을 받은 걷기지도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향후에 걷기를 보급하는 지도자로서 활동하는데 노력하여 줄 것을 부탁하였다.
나영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