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감염예방 친환경 방역소독..
사람들

감염예방 친환경 방역소독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22 18:22 수정 2015.04.22 18:22
선산보건소, 방역업무담당자 간담회 개최
▲     ©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정영기)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소독사업의 안전사고 예방과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하여 지난 20일~21일 양일간 선산보건소 회의실 및 선산청소년수련원 주차장에서 읍·면방역 담당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첫째날에는 하절기 본격적인 방역활동 수행시 발생할 문제점들을 미연에 방지하고, 원활한 방역소독 업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읍·면에 보관중인 100여대의 방역소독 장비의 열관교체, 밧데리 방전 여부, 연료노즐 등 중점 점검·수리하였다.
  이에 둘째 날은 읍·면 방역업무담당자와 민간자율방역단 등 45명 대상으로 방역약품 취급요령, 방역소독방법, 방역소독 약품관리, 방역장비관리, 와 특히 친환경방역사업으로 경유대신 확산제사용에 대한중점교육을 하였으며, 기타 건의사항등에 대하여 질의응답할 기회도 가졌다.
  또한 지구온난화와 환경변화로 인하여 해충 서식처가 다양해지면서 유충이 발생하기 좋은 하수구, 웅덩이, 정화조 등 서식지를 사전조사하여 모기, 파리 친환경방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해충으로 인한 시민불편 해소와 시민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고자 기울여 왔다.
  아울러 정영기 선산보건소장은 이날 참석한 읍면방역담당자 및 민간자율방역단원들에게 2014년 방역사업의 성과 및 2015년 방역소독사업의 방향 등을 설명하며 위로 격려하였다.
  또 올 한해도 감염병 발생과 유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친환경적인 방역실시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