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소방서, 직지사 민·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사회

김천소방서, 직지사 민·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4/26 18:43 수정 2015.04.26 18:43
관계자 자율 안전관리 통한 문화재, 산림보호에 중점
▲     ©  김천소방서(서장 박근오)는 지난 24일 중요목조문화재와 산림을 보호하고 효율적인 화재대응을 위한 민·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후대에 물려주어야 할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인접한 산으로의 연소확대를 방지하여 문화재와 산림을 동시에 보호하고자 실시 된 이날 훈련에서는 관계자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중점으로 실시됐다.
평소 자체 화재예방 순찰을 실시하고 CCTV활용 감시활동을 강화하면서 소방시설 정비·점검을 철저히 하여, 화재 예방과 자체 진화능력을 향상시키고, 소방차량 출동로를 확보하여 최단시간내 소방대가 활동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등 자위소방대의 역할 수행이 피해최소화의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고 한다.
김천시, 전기·가스 안전공사, 문화재 관계인 등 유관기관이 함께 훈련에 참여하였고, 문화재 화재예방을 위한 공조체제확립을 다짐했다고 한다.
박근오 서장은 “직지사는 최 인근 119안전센터와의 거리가 멀어 소방대가 현장에 도착하기 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자위소방대가 적극적으로 화재예방과 초기대응에 임해주시길 당부한다.
이번 훈련을 통해 민·관 공조체제가 굳건해지고 소중한 문화유산과 산림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윤성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