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곡초 · 고령공공도서관 독서프로그램 MOU 체결
▲ © 우곡초등학교(교장 진상배)는 지난 23일 경상북도립고령공공도서관(관장 최봉섭)과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학교도서관의 기능을 보완하고 공공도서관의 서비스 기능을 확대하고자 도서관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 내용은 먼저 책 읽는 습관 형성을 통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학년별 맞춤형 독서 교육 지원이다. 이를 위하여 독후활동 프로그램 정보와 교과연계 추천도서를 공유한다. 또한, 학업에 대한 의욕 고취 및 독서 흥미 유발을 위한 교과연계 독서프로그램 운영이다. 이를 위하여 동화구연, 스토리텔링 수학, 역사 북아트, 영어동화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상배 우곡초 교장은 학생들의 독서 지도 및 독서 토론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한 고령공공도서관의 지원으로 학교의 독서교육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하였고, 최봉섭 고령도서관장은 학생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학교도서관과 공공도서관의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의 교육·문화 공동체 기반을 구축하여 학교 및 지역 도서관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고 책 읽는 사회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 김일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