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구미축산연합회 정기총회 성료
▲ © 구미시축산연합회(회장 이종하)는 30일 구미농산물도매시장 회의실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지역 도?시의원, 지역 농축협 조합장, 농업축산단체 대표와 회원 3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201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전년도 결산 보고와 올해 예산 승인을 의결하고, 구미축산연합회 발전 유공자에 대한 포상에 이어 3대 조진래 회장의 이임과 4대 이종하 회장의 취임 순으로 진행됐다
이종하 신임 회장은 인사말에서 "사람의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업은 생명산업으로서 단순한 경제적 잣대로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없다라고 강조하면서 임기동안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와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회원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이 자리에서 남유진 구미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축산업은 농촌경제의 근간으로 농업을 이끌고 있으나, 현제 구제역 등 악성질병과 FTA 타결 등으로 이중삼중고의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위로하면서 우리시는 지금까지 악성가축 질병이 발생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철저한 백신접종과 농장 소독을 당부하고, 축산업의 지역경제의 중심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날 참석자들은 한우협회 500여 회원이 출자하여 설립·운영하고 있는 고아읍 송림리 한우협회 직판장에서 한우고기 소비촉진행사의 일환으로 한우 불고기로 점심을 나누었다.나영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