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 시민 위해서라면…숙원사업 해결..
경북

포항, 시민 위해서라면…숙원사업 해결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0/05/14 18:18 수정 2020.05.14 18:18
민생현장 건의 추진 보고회

포항시는 14일 포항시장 주재로 각 국장 및 관련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현장 방문에 따른 주민들의 건의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방역과 함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하여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된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출범 이후 145건의 지시사항 중 추진이 끝나지 않은 87건에 대한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부서별 협업사항에 대하여 집중 논의했다.


또한 372건의 주민 건의사항을 포함하여 읍·면·동별 사업장 및 민원현장 방문에 따른 주민숙원사업 등의 빠른 해결을 위하여 일자리·경제·도시재생·환경·교육·복지 등 분야별로 내용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는 지난해 8월 남구 장기면을 시작으로 올 2월 송도동까지 이어진 민생현장 방문 당시에 시민과의 작은 약속이라도 꼭 이행하겠다는 이강덕 시장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지역별 숙원사업 해결을 통하여 주민들의 편의와 복리증진을 위하여 꼼꼼히 챙기는 시정 실현의 의지를 담았다.
포항시장은 “앞으로도 수시로 보고회를 열어서 각 사업별로 문제점을 면밀히 검토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식으로 시민들의 바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