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방산업진흥원, 압량면 당리리 마을회관서 의료봉사..
사회

한방산업진흥원, 압량면 당리리 마을회관서 의료봉사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05 14:57 수정 2015.05.05 14:57
한국한방산업진흥원 한의학 석·박사 20여 명 무료 한방의료봉사

▲     © 한국한방산업진흥원(오른쪽에서 첫 번째 신흥묵 한국한방산업진흥원장)이 경산 압량면 당리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재)한국한방산업진흥원(원장 신흥묵) 한의사와 한약사 등 한의학 석·박사 20여 명으로 구성된 임직원들이 지난달 29일 경산시 압량면 당리리 마을회관에서 무료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펼쳐진 무료 한방진료에는 평소 거동이 불편해 주변 사람들의 도움 없이는 의료혜택을 받기가 힘든 할아버지 및 할머니 등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한의사와 환자의 1:1 진료상담을 통한 진맥, 침, 뜸 등 복용이 편리한 각종 한약재를 제공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주민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지압법 등 치료법을 알려주는 등 일회성 봉사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자가 치료로 건강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흥묵 한국한방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의료봉사가 단순한 의료봉사를 넘어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지압법 등 치료법을 알려 주어 꾸준하게 자가 치료가 가능토록 했다”며 “앞으로도 한의약에 대한 홍보와 함께 무료 한방의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