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과학고,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 선정..
경북

경북과학고,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 선정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0/07/23 18:42 수정 2020.07.23 18:42
10곳 선정 3년간 1억 지원

경북과학고가 경북권을 대표해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1일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신청대상 27개 과학고·영재학교, 12개 신청) 10개교를 선정하여 3년간 학교당 1억원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선정된 학교는 경기북과학고, 경북과학고, 세종과학고, 인천과학고, 인천진산과학고, 한성과학고, 광주과학고, 대전과학고,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이다.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및 코로나19로 촉발된 교육환경·교육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혁신모델을 자율적으로 정립하고 일반학교로 그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학교들은 비대면(언택트) 학습,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 프로젝트 기반 학습(project based learing) 등과정 중심의 깊이 있는 사고를 촉진하는 교육혁신모델을 수립·운영하게 된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말 선도학교 우수사례를 성과교류회를 통해 일반 학교와 공유하여 교육혁신 우수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그간 영재교육 등에 집중했던 수학·과학교육에서 나아가, 일반학교 학생을 위한 보편적 수학·과학 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한 토대를 튼튼히 하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학·과학 역량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과학고의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의 주제는 '3UP(학생참여수업, 첨단기자재, 융합프로그램) Project'이다.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