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화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1월 5일「2020년 경북형 산학관 김천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예년과 달리 면접과 채용설명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20일부터 30일까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gcjob.kr)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반드시 사전신청을 하여야 한다.
일자리 매칭은 11월 5일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기업⋅구직자 간 매칭이 완료된 범위 내에서 비대면 화상 면접을 통해 이루어지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현장의 화상 면접 상황을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천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행사를 위해 행사장 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며, 특히 이번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에서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채용안내와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등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등 취업에 필수적인 부대행사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는 경북도 경제진흥원에서 진행 중인 「2020년 구직자 면접비 지원」사업을 통하여 면접비 1인 3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자격요건⋅근무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전용홈페이지(www.gcjob.kr)_온라인채용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박기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