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안전교육 실시
▲ © 포항초교
포항초등학교(교장 장보윤)는 지난 12일 덕산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합동소방훈련 및 안전 훈련을 실시했다.
학교에 화재가 발생하였다는 방송과 함께 350여명의 학생 교직원들의 신속한 대피 훈련과 소방차의 학교 건물 화재 진압 시범이 있었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소화기 사용법에 대해 자세한 시범과 함께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소화기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훈련이 되었다.
소방훈련 후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위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심폐소생술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시범이 있었으며 많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실습을 통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1시간이 넘게 진행된 이번 합동소방훈련 및 안전 교육으로 안전에 대한 소중함을 생각해보고 직접 체험해보는 소중한 장이 되었다.
포항초 자위소방대 대장인 장보윤 교장은 “좀더 안전한 환경에서 우리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학교 안전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우리 모두가 가져야겠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을 적극 지원한 덕산119안전센터 이재탁 센터장은 “우리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특히 어린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신상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