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사람들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17 17:04 수정 2015.05.17 17:04
고령군,초기대응훈련 강화·실전대응역량 제고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각종 재난에 대한 대응능력 제고 및 재난발생시 피해발생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고령군은 대규모 재난피해 발생에 따른 현장조치 초기대응과 실전대응  역량 제고를 위한 「201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경상북도, 대구지방환경청, 고령군 및 고령경찰서, 고령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합동으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란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는 재난대응 종합훈련이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훈련은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전국적으로 5일간 실시되며, 고령군에서는 대규모 수질오염 대응훈련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며 세부일정은 1일차 18일에는 훈련관계자 비상소집훈련과 지휘부 기능훈련을 개최하고 3일차 20일에는 현장훈련을 사문진교에서 실시하며 5일차 22일에는 불시기능훈련이 계획되어 있다.
  특히 이번 훈련은 대규모 수질오염 발생에 따른 피해의 실질적 예방을 위해, 보여주기식 훈련을 지양하고 실전대응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규모 수질오염에 대응하기 위하여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간 협조체계를 중점 확인하고 통합 대응하는 방식으로 훈련이 실시된다.
  고령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임무와 역할을 재점검하여 실제 재난상황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사고수습 공조체제 확립으로 각종 재난의 사전대비 및 실전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근원적인 예방과 유기적 재난대응체계를 마련하여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김일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