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북구보건소, ‘건강새마을조성사업 소식지’ 발간..
사회

포항시북구보건소, ‘건강새마을조성사업 소식지’ 발간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17 18:24 수정 2015.05.17 18:24



정부 3.0 브랜드과제로 경상북도 20개 건강취약마을을 선정해 지난해부터 3년간 “행복한 우리마을 건강 3.0”으로 추진하는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의 소식지(창간호)가 발간됐다.
주민이 스스로,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새마을 소식지는 경상북도 우리마을 건강위원회와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에서 건강새마을조성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심려를 기울여 발간하였으며, 건강100세 시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소식지로 전국적으로 배부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소식지는 그동안 추진해온 건강새마을 활동사항과 앞으로 추진전략을 소개하여 마을의 건강문제를 주민스스로 잘 풀 어 갈 수 있도록 해답도 주고 또한 주민주도형 건강위원회 운영 등 우수사례들을 같이 공유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소식지에는 우리 포항시 남구 청림동 건강새마을 소식과, 북구 기북면 건강새마을의 1주민 1운동 참여 건강동아리 발대식 및 전주민이 참여하는 매일 아침 건강새마을체조 활동등 우수사례들이 소개되어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건강도시 포항의 활동모습이 전국적으로 홍보될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건강새마을 소식지 창간을 통해 경상북도 20개 건강새마을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고, 우리 기북면 건강새마을 만들기에 적극적인 주민참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