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제1기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사람들

제1기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18 15:45 수정 2015.05.18 15:45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디딤돌

 

경주시에서는 지난 15일 ‘제1기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양성교육 기초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은 시민들의 청소년상담 자원봉사 참여의식 고취와 지역 청소년상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상담자원봉사자 47명을 대상으로 8회에 걸쳐 ?상담이론 및 청소년 상담에 대한 이해 ?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 ?학교폭력의 이해와 대처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 문제 등에 관한 내용으로 기초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양성교육을 수료한 상담자원봉사자들은 학업문제, 대인관계, 진로문제, 인터넷 중독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상담봉사 활동을 전개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또한 6월에는 기초과정을 수료한 상담자원봉사자 47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 및 역량강화를 위해 심화과정이 실시된다. 심화과정은 상담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상담에 참여해 상담에 대한 실제적인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실체로 구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상담자원봉사자 교육을 계기로 지역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을 높임으로써 상담자원봉사자들의 개인의 삶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청소년상담에 대한 역량강화를 돕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내의 지지자원을 확보함으로써 청소년 문제의 예방 및 심리·정서적 안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수정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