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드림스타트‘우리가족 사진 가져보기’
▲ ©
구미시드림스타트(시장 남유진)에서는 지난 16일 오전 9시30분부터 금오산 야외 공연장에서 드림스타트 가족과 Photo 054동호회 회원 및 Kwater 경북지역본부 구미권 관리단 100여명이 가정의 달을 맞아『우리가족 사진 가져보기』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가족 사진 가져 보기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취약계층 가정 대부분이 가족사진이 없다는 것에 착안해 가정의 달에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고 가족애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줌과 동시에 가족들의 추억이 고스란히 남겨진『가족사진』을 제공하자는 의미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Photo 054동호회(회장 이승환) 회원들의 재능기부(사진촬영)와 따뜻한 이웃의 정 나누기 자원봉사 및 Kwater 경북지역본부 구미권 관리단의 생수지원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Photo 054동호회원들은 사진촬영후 준비해온 음식을 드림가족들과 함께하고 즐거운 오락프로그램 진행 등으로 즐거운 주말을 선사하며 잊혀져가는 이웃의 소중함도 함께 생각해 보게 했다.
Photo 054 동호회 회장 이승환은 좋아서 시작한 사진 활동이 내 이웃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사회에 작게나마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 받아 너무도 기쁘다. 드림과 인연은 희망이 있어, 꿈이 있어 더욱 특별한 것 같다. 이 인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꿈과 희망, 그리고 끼를 살려주는 재능기부에 더 노력하겠다고 했다.
사회복지과 최한주 과장은 구미시드림스타트사업의 기간은 짧지만 지역사회자원의 따뜻한 손길은 해가 거듭할수록 많아지는 것을 보니 아직 우리사회는 온정이 숨 쉬는 듯해 기쁘며 우리시도 아동들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 주기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나영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