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보이는 '동안'이 새로운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노화나 다이어트로 인한 얼굴의 탄력저하는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 요인이다.
취업이나 결혼을 앞두고 동안을 만들기 위해 관리 받는 사람들이 성별을 떠나 증가하고 있다. 특히 수술 없이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대표적인 동안 시술로는 ‘에어젯 리프팅’이 있다. 단 1회 시술만으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환자들의 시술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직장인 A(33)씨는 결혼식을 앞두고 혹독한 다이어트를 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로 얼굴의 탄력이 없어져 예전보다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듣게 됐다. 다시 살을 찌울 수는 없어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다 ‘에어젯 리프팅’을 접하게 됐고, 몇 회의 시술로 어려보이는 얼굴과 탄력 있는 피부를 갖게 돼 만족스럽다.
박성준 미소안의원 원장은 “리프팅 시술을 할 때는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탄력을 같이 신경을 써야 한다. 에어젯은 약물 전달과 동시에 서브시전 시술로 인한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로 피부탄력까지 개선하는 장점이 있다. 바늘로 찌르지 않고 공기압만으로 피부를 침습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감염 걱정이 없다”고 말했다.
또 “열에너지를 이용하는 기존의 레이저 시술에서는 화상이나 색소침착 같은 부작용의 위험이 존재했다. 에어젯 시술은 고압축 공기의 압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 위험이 최소화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