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외씨버선길 걷기축제 개최..
사람들

외씨버선길 걷기축제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18 18:25 수정 2015.05.18 18:25
청송군,조상님들이 넘나들던 객주길서 다양하게 진행
▲     ©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지난 16일 ‘개그맨 전유성과 함께 걷는 2015 외씨버선길 걷기축제’를 객주문학관에서 코레일 관광객 및 군민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객주문학관에서 코리아나홍, 이미숙 밴드 등 식전·식후의 다양한 공연과 소설가 김주영 작가 및 개그맨 전유성의 팬사인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걷기 행사는 풍선날리기 이벤트를 시작으로 구간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해 참가자들을 즐겁게 했다.
  청송옹기장을 지나 진안저수지에서는 개그맨 전유성이 전 참여자에게 악수와 함께 꽃씨를 전달하고, 너븐삼거리에서는 행운의 이벤트, 수정사 입구에서는 봄눈별(플루트 등 악기) 공연, 감곡저수지에서는 오카리나 연주를 하며, 도착 지점에서는 우리소리 공연, 신동의 트로트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외씨버선길 셋째길인 김주영객주길 구간에서 진행해 자연을 벗삼아 힐링의 시간을 가지러 온 관광객들에게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도착지점인 신기2리 마을 숲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농사짓고 만든 손두부, 도토리묵, 막걸리, 쑥떡, 식혜, 지역특산물 등을 참여자에게 판매하여 축제의 본질인 주민소득증대도 기대된다.  
          권영락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