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 전국노인일자리대회 ‘우수지자체’..
경북

김천, 전국노인일자리대회 ‘우수지자체’

박기정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0/12/15 17:18 수정 2020.12.15 17:19
사회활동지원 기회 확대 추진

김천시는 14일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 개최한 2020년 전국노인일자리대회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는 노인일자리지원기관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우수지자체를 발굴 및 격려하는‘전국노인일자리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개최식은 우수 지자체 시상과 우수사례 발표를 함께 진행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중앙행사를 개최하지 못하고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은 한국시니어클럽협회가 지자체와 전국 176개 노인일자리지원기관 대상으로 노인일자리사업의 발전을 위해 공헌한 우수지자체와 헌신한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지자체, 우수종사자, 우수참여자를 선정, 발표하였으며, 김천시는 전국 우수지자체 6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김천시는 작년에 비해 사업비 예산액이 6,169백만원에서 8,963백만원으로 45%으로 증액되어 보다 많은 어르신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의 기회를 확대 추진하였다.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으로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김천시니어클럽, 김천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 및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김천시 노인일자리사업은 총 36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노케어, 스쿨존교통지원 봉사, 마마식품 등의 다양한 사업단을 추진하고 있다.  박기정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