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보건소‘동행, 치매를 넘어’..
사람들

구미보건소‘동행, 치매를 넘어’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19 17:06 수정 2015.05.19 17:06
동락공원서 제2회 경북도 치매극복 걷기대회‘성료’
   구미시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경북도, 경북도 광역치매센터와 함께 지난 16일 동락공원에서『제2회 경상북도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주최, 경상북도광역치매센터의 주관으로 지역주민을 비롯한 치매서포터즈 자원봉사자, 치매가족, 대학생, 사업장 근로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행 치매를 넘어”라는 슬로건으로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위해 우리가 함께 동행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열리게 되었다.
  식전 행사로 신나는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 이어 치매가족, 치매서포터즈, 대학생,  사업장 자원봉사자등과 함께 한마음으로 “치매를 넘어”동행의 의지가 담긴 “치매 국복 한마당 퍼포먼스”도 펼쳤으며, 동락공원 광장에서 배구장을 돌아오는 5km의 구간을 걷는 걷기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구미보건소의 통합건강증진사업 체험관의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분석, 금연상담과 모자보건사업 홍보관, 경북도의 치매조기검진 홍보관, 치매정보센터 홍보관, 구미대학교 작업치료과, 물리치료과, 피부미용과, 유아교육과 등의 홍보부스 운영과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조기검진으로 일찍 치매를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다면 치매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치매극복을 위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나영철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