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박명재 의원“도전하라,끝까지 도전하라”..
사람들

박명재 의원“도전하라,끝까지 도전하라”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20 18:13 수정 2015.05.20 18:13
포항폴리텍대 특강서 최고-유일의 투철한 프로정신 강조

▲     © 박명재 의원이 한국폴리텍6대학 포항캠퍼스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 박명재(포항남·울릉)의원은 20일 한국폴리텍 6대학 포항캠퍼스에서 전교생 350여명을 대상으로 ‘도전과 성취’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박 의원은 특강에서 “대학생활은 앞으로 미래인생의 더 큰 소출과 산출을 위해 씨앗을 뿌리고 가꾸는 준비과정”이라 전제하고 ▶자신의 분명한 목표와 목적을 소유하고 실현하는 리더십 ▶진실된 삶을 가꾸어가는 리더십 ▶기회와 가능성을 포착하는 리더십 ▶실패와 좌절을 딛고 도전하는 리더십 ▶감사하며 이웃과 더불어 사는 리더십 ▶자기 직분과 사명을 다하는 리더십에 대해 강의했다.
박 의원은 특히 젊은이들이 요즘 취직이나 결혼 등 어려운 현실 속에서 너무 쉽게 좌절하고 포기하는 안타까운 현상을 지적하고 “인생의 성공은 얼마나 화려하게 성공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재기하였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비결은 어떤 일과 직업도 하늘이 내린 귀한 것으로 알고, 최선을 다하는 천직의식과 자기 일과 자기 분야에 늘 최고(the best)가 되고, 유일(the only)이 되겠다는 투철한 프로정신이 있어야한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끝으로 자신이 젊은이들에게 던지는 단 세 마디는 “도전하라, 더욱 도전하라, 끝까지 도전하라”고 강조했다. 신상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