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더불어 사는 공동체! 행복한 의성”..
사람들

“더불어 사는 공동체! 행복한 의성”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20 18:52 수정 2015.05.20 18:52
의성군새마을회,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가져
▲     ©
  의성군새마을회(회장 장상은)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5일 새마을회관 마당에서 장상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읍면새마을회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사는 공동체! 행복한 의성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쌀1,160kg(348만원상당)는 지난 3월말 새마을회장 이·취임식 행사시 축하 화환을 대신해  보내준 쌀로, 독거노인과 장애우, 영세가정 등 111가구에 읍·면 회장들이 직접 집집마다 전달했다.
  장상은 회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여 행복한 공동체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는 새마을가족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했다.
  의성군새마을회에서는 매년 사랑의 김장담가주기와 어려운 가정 집수리 해주기, 설. 추석명절 송편. 떡국 나누기 등 나눔 문화를 통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국민운동 단체로서 그 역할을 다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봉사가 우리 생활의 일부라는 생각으로 아름다운 의성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근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