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교육청, 장애학생 인권존중 학교문화 형성 교원역량 강..
사회

경산교육청, 장애학생 인권존중 학교문화 형성 교원역량 강화 연수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25 19:03 수정 2015.05.25 19:03

  경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1일 2015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존중 학교문화 형성 교원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에는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 업무담당 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 교사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2013, 2014년 전국 장애학생 인권보호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교사를 초빙, 인권존중교육 및 어울림 교육 우수사례를 통해 특수교육 업무 담당교사의 역량 강화 및 학교의 통합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구 효목초등학교의 고근혜 선생님과 구미 해마루초등학교의 서현진 선생님의 개성 있는 어울림교육과 인권교육 우수사례 발표에 참여한 교사는 ‘장애학생 1명의 통합을 위해 학교의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함에 특수교사로써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서 큰 힘이 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병찬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고 하지요? 한 명의 특수교사가 온 마을을 움직이는 동력이 되려면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겠지만 아이들을 사랑하는 선생님들의 뜨거운 열정이 있기에 든든합니다. 학생들의 인권을 소중히 여기는 학교 문화 형성을 위해 저 또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영곤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